1. 중국에서의 9월 판매량은 83,135대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테슬라가 거짓말을 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고 또한 투명한 기업이라는 신뢰가 있기 때문에 테슬라의 해명대로 이번 딜리버리 예측 미스는 물류의 병목 현상이겠죠.
다만 올해 6월의 중국 판매량을 보면 총 78,906대 중 수출은 968대 뿐이었기 때문에 글로벌한 물류 병목 현상이라는 해명이 개운치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내수 판매가 핵심인 마지막달인데 수출 판매 부분이 해명이었기 때문이죠.
따라서 테슬라 측의 해명을 신뢰하면서도 중국의 10월 가격인하 루머가 판매량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9월 26일이 아닌 21일 물량을 수출로 돌렸죠.
여튼 작년대비 48.44%, 전달 대비 8.02% 상승으로 새로운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According to figures released today by CPCA, 83,135 Tesla vehicles made in China were sold in September. This is a new record for the manufacturer and for the entire industry as a whole. Today, no car factory in the world is capable of producing such a large number of vehicles per month and is unlikely to be able to in the coming years. The number of deliveries in September surpassed the previous record of 78,906 units in June. Compared to the same period last year, Giga Shanghai increased the number of deliveries by 48.44% and up 8.02% from August, when 76,965 vehicles were delivered.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giga-shanghai-delivered-83k-vehicles-in-september-2022
2. 리얼치킨보이님의 트윗을 통해 최근의 주가 하락 속에 수익 중인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투표 결과에 놀랐습니다.
제 생각에도 테슬라 주식 보유 기간이 약 2년 이내라면 확실히 손실 중일 것 같네요.
그러나 분명한 것은 2년 이상 보유했다면 수익 중일 확률이 아주 크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핵심은 보유 기간.

3. 캐시 우드가 소비자의 선호도가 전기차로 이동하고 있어 중고차 가격과 내연기관 자동차의 잔존 가치가 폭락하여 1조 달러의 지동차 부채 시장이 큰 손실을 입을 것이라는 트윗을 했고 일론도 100% 동의한다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이 트윗을 통해 소비자들은 테슬라를 원하며 내연기관 자동차가 몰락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https://twitter.com/CathieDWood/status/1579289003437588480?s=20&t=zcsKjRyptl_Qd5S586ipQg
트위터에서 즐기는 Cathie Wood
“Given the accelerated consumer preference shift toward electric vehicles, used car prices and the residual value of all gas powered autos are likely to plummet, causing serious losses in the $1 trillion auto debt market.”
twitter.com
'테슬라(Tes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10. 12. 테슬라 소식 (20) | 2022.10.12 |
---|---|
2022. 10. 11. 테슬라 소식 (14) | 2022.10.11 |
2022. 10. 9. 테슬라 소식 (12) | 2022.10.09 |
2022. 10. 8. 테슬라 소식 (14) | 2022.10.08 |
2022. 10. 7. 테슬라 소식 (16) | 2022.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