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가 텍사스에서 2대의 사이버 트럭 프로토 타입이 목격되었습니다.
테슬라에서는 사이버 트럭이 2023년 중반 정도에 생산할 계힉이 말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흐름을 좀 그려보면.
기가 텍사스에서 하얀색 천으로 덮인 모델Y가 올해 최초 목격된 시점은 2월 17일이며, 생산을 시작한 날은 6월 26일입니다.
이미 생산하고 있는 차량을 새 팩토리에서 장비 설치하고 최종 양산하기까지 걸린 시간이 약 4개월 정도인 셈이죠.
그렇기 때문에 목표 생산 일정을 맞추기 위해서는 이 프로토타입을 시장에 내놓을지에 대해 약 4개월 내에 컨펌해야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IRA의 수혜를 빨리 받기 위해 더 앞당길 가능성과 양상을 위한 최종 컨펌 기간이 늘어난다면 더 늦춰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2. 곧 2022Q3 어닝 발표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 시간으로 10월 20일 장마감 후(새벽) 겠죠.
현재까지의 어닝콜 때의 질문 1위는 사이버 트럭의 생산 계획, 2위는 4680 셀 램프의 진전, 3위는 자사주 매입을 검토하고 있는지입니다.
시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다음 주에 다시 한번 확인하겠습니다.
아래는 질문을 알 수 있는 주소입니다.
https://app.saytechnologies.com/tesla-2022-q3
Say
app.saytechnologies.com
3. 트로이님의 주문 잔고량 데이터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최근 주주들에게 불안함을 안겨주는 트윗을 올려 개인적으로는 트로이님을 바라보는 시선이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고 객관적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 좋다 판단되어 포스팅에 올립니다.
트로이님은 주문 잔고의 하락 원인을 1) 현재의 높은 차량 가격과, 2) 내년 IRA 적용을 통한 tax 크레딧을 받기 위해 주문을 늦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트로이님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판단에서) 테슬라는 많은 주문 재고를 원치 않아 보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첫번째 이유는 모델 LR의 닫혀 있는 주문 창입니다. 수요가 없다면 수요를 늘리기 위해 인기 차종의 주문을 받는게 맞겠죠.
두번째는 최근 미국과 캐나다에서의 배송 관련 정책이 업데이트 됐는데, 기존과 같이 향후의 가격 인상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조기 주문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주문 후 배송을 계속 늦출수 없다는 말입니다. 저도 주문 후 배송을 위한 설문 조사에서(7월) 1회 보류를 선택했죠.
그런데 제가 해석/이해한 것이 맞다면 올해 10월 1일부터는 1회 보류 후 일주일 안에는 배송을 수락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주문이 취소되고 보증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그 동안의 흐름 안에서의 주문 재고량 데이터만 가지고 수요를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Tesla refers to this as your “configurator window,” saying that before the window begins you can place your order on hold, or be unmatched from a vehicle if one in your configuration arrives early.
In our example, this would mean any time before October 1.
Once October 1 hits however, you are now only allowed to place your order on a one-time 7-day hold.
If you decide to place your order on hold, once the 7 days expires, you must accept delivery or your order will be cancelled and your deposit will be forfeited.
What this change essentially means is that you should only be placing an order when you know you can take delivery in the estimated window provided.
https://driveteslacanada.ca/news/tesla-updates-vehicle-unmatching-policy-to-prevent-long-order-holds/
4. 소이어님에 의하면 지금이 테슬라 역사상 3번째로 큰 손실(주가 하락)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것은 테슬라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전체 시장이 타격을 받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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