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슬라가 최근 알래스카의 슈퍼차저에 Magic Dock 하드웨어를 설치했습니다.
Tesla’s pilot program allowing non-Tesla electric vehicles (EVs) to charge at Superchargers has grown since it first began testing hardware earlier this year. The automaker recently added its Magic Dock hardware to a Supercharger in Alaska, making it the state’s first station featuring seamless charging for EVs with the Combined Charging System (CCS) hardware.
https://www.teslarati.com/tesla-alaska-first-magic-dock-supercharger/
2. 한국 환경부가 전기차 보조금을 연말까지 100만원 늘려 "최대 780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테슬라는 제외로 보입니다.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09255546i
전기차 보조금 연말까지 100만원 인상…"최대 780만원"
전기차 보조금 연말까지 100만원 인상…"최대 780만원", '차량 할인' 금액과 연동 최대 지급 가능액 최대 680만원→780만원 개인사업자, 지자체보조금 이력이 있는 법인도 2대 이상 구매지원
www.hankyung.com
3. 테슬라는 일본에 모델S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 has officially begun deliveries of the updated Model S in Japan. After two years of waiting from the start of car deliveries in the United States, customers are happy to receive their vehicles. The company opened an opportunity to order the new Model S in May.
https://driveteslacanada.ca/model-s/tesla-starts-delivering-model-s-in-japan/
4. 세타 총리는 테슬라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로 등으로부터 앞으로 수년간 최소 50억달러,6조6천600억원을 투자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테슬라는 태국에 전기차 공장 건설을,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은 데이터센터 설립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기업별 투자 규모와 시기 등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은 총리의 전망이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가장 적확한 것은 일론의 답이기 때문에 '이런 기사가 있었다' 정도로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781989&ref=A
“테슬라, 태국 전기차공장 설립 검토…구글 등 7조 원 투자 전망”
테슬라 등 글로벌 기업들이 태국에 약 7조원 규모로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가 밝...
news.kbs.co.kr
5. 이제 추천 프로그램에서 Tesla의 Wall Connector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이 5,500에서 9,000이 되었습니다.
https://x.com/SawyerMerritt/status/1705962629074690383?s=20
6. Xer 제임스 캣님이 옵티머스에 관한 정보를 타래로 올리셔서 한 눈에 보도록 단순 번역해서 올립니다.
(이하 번역 내용)
Tesla의 Optimus에 대한 새 비디오는 생각을 촉발시켰습니다. 진전이 매우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얼마나 인상적입니까?
이에 답하기 위해 저는 Optimus가 세계의 다른 휴머노이드 로봇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몇 가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1. 휴머노이드 로봇에는 두 가지 학교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인간과 유사하고, 사회적이며, 상호 작용하는 로봇; 언어,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 감정 등에 중점을 둡니다.
2) 작업을 수행하거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로봇. 기능성과 이동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첫 번째 휴머노이드 로봇 학교에는 몇 가지 유명한 이름이 있습니다.
1) Hanson Robotics의 소피아
2) 중국의 지아지아
3) 소셜 로봇 나딘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의 관심은 이것이 아닙니다.
3. 두 번째 휴머노이드 로봇 학교는 Tesla가 노력에 집중하기로 선택한 곳입니다.
Optimus는 예쁘지 않으며 이 범주에 속하는 다른 로봇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활발하게 개발 중인 Optimus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두 가지 비교 제품은 Boston Dynamic의 Atlas입니다. 그리고 Pal Robotic의 TALOS.
나는 3개의 로봇 모두에 대해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를 모아 표로 요약했습니다. 관련 조사 결과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4. 옵티머스
1) 공개일자 Tesla는 2022년부터 Optimus를 개발해 왔습니다. Pal Robotics는 2017년부터 TALOS에, BD는 2013년부터 Atlas에 있습니다.
2) 키/몸무게
옵티머스는 세 가지 중 가장 가볍습니다.
3) 운반 능력
Optimus는 확실히 TALOS를 능가합니다. 정보 BD의 Atlas는 희박합니다.
하지만 무게가 달린 16kg의 바벨을 들고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4) 걷는 속도
Atlas가 가장 빠르며 Optimus가 그 뒤를 따릅니다. TALOS는 그에 비해 느립니다.
5) 자유도
여기에 Tesla의 주요 경쟁 우위 중 하나가 있습니다. 옵티머스는 200도 이상의 자유도를 갖도록 설계되었으며, 손에 쥐는 자유도는 11도입니다. 다른 2개와 대조하면 Tesla가 어떻게 Optimus를 처음부터 세심한 미세 운동 능력/정밀도가 필요한 특수 작업을 가능하게 설계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6) 손
Tesla의 Optimus는 인간의 손을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른 두 개는 기본적으로 랍스터 발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세계와 도구는 인간의 손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히 의미가 있습니다.
7) 배터리 및 전력 소비
여기에 Tesla의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Tesla는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전문가입니다. Tesla는 2.3kWh 배터리를 충전할 때마다 최대 1일(최대 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각 약 1시간이 소요되는 다른 2개와 대조해 보세요…경쟁이 없습니다.
8) 가격
Tesla는 모든 자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대량 생산 및 규모 확장을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비용이 낮아집니다.
이 분야의 다른 플레이어 중 누구도 Tesla가 보유한 규모, 자금 및 제조 능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 누구도 일단 하드웨어 부분이 해결되면 옵티머스가 발전할 수 있게 해주는 테슬라의 AGI 소프트웨어/역량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Tesla는 Optimus의 목표 가격이 20,000달러라고 밝혔습니다. 결국 그 두 배 = $40,000가 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능이 떨어지는 TALOS의 가격은 현재 100만 달러에 이릅니다. Atlas는 현재 공개 가격이 없지만 Boston Dynamic의 4족 로봇 Spot은 75,000달러에 공개됩니다.
따라서 Atlas는 쉽게 > $100,000입니다.
요약하면, Tesla의 Optimus는 휴머노이드 로봇에 비해 몇 가지 경쟁 우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모든 주요 영역에서 극복할 수 없는 이점이 있습니다. 어떤 회사에서 봇을 설계/구축/대량생산할 기회가 있다면 $TSL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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