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주가변동 | 이슈 |
2021년 10월 4일 | +0.81% | 1) 기가 상하이에서 양산되는 모델Y의 레인지가 최대 28 마일 늘었고, 가격은 전과 동일 2)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는 테슬라 차량 화재에 대한 공식 조사 청원(2019년 11월) 기각 3) 모건스탠리의 아담 조나스 : 테슬라의 부품 부족에 대해 수직적 통합, 정교화, 협상, 확장을 통해 잘 대처했다고 투자 노트를 통해 언급 |
2021년 10월 5일 | -0.12% | 1) 테슬라 모델3는 올해 9월, 영국에서 6,879대가 팔림. 전기자동차의 경우 작년대비 49.4% 상승, 반면 내연기관 차량은 34.4% 감소 |
2021년 10월 6일 | +0.28% | 1) 테슬라 모델3와 Y의 가격이 인상. -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4만 1,990 달러(2천달러 인상), - 모델3 퍼포먼스는 5만 7,990 달러(1천달러 인상) - 모델Y 롱레인지 5만 4,990 달러(1천달러 인상) - 모델Y 퍼포먼스 6만 1,990 달러(1천달러 인상) 2) Simply Wall St 의 애널리스트 Goran Damchevski 는 '믿기 힘들겠지만, 테슬라의 고속 성장은 이제 시작이다’ 3) 기가 상하이의 시설을 위한 14억 달러를 대출 조기 상환. |
2021년 10월 7일 | +1.39% | 1) 머스크 : FSD 베타 v10.2를 예정대로 금요일 자정에 롤아웃, 운행 안전 점수 100점자에게 우선 오픈하고 진행되는 상황을 지켜 본 후 양호하면, 99점자에게도 오픈할 예정. 2) 우리 나라 시간으로 오전 6시 30분, 주주총회 - 배당과 주식 분할, 아직은 계획 없다. - 생산망이 괜찮다면, 앞으로도 71% 성장이 가능하다. - 사이버 트럭의 대량 생산은 2023년. - 올해 기가 텍사스에서의 4680 배터리셀 생산 계획은 없는데, 카토에서 10GWh 양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텍사스에서 초기 물량 생산에 차질 없다. |
2021년 10월 8일 | -1.02% | 1) 기가 베를린의 추가 사전 승인을 받음, 이번 허가는건물의 굴뚝(chimney) 건설 및 설치, 시스템 기술 등을 위한 인가로, 기계, 조립품의 시스템 테스트 뿐만이 아니라, 자체 수리소의 확장 테스트. 2) 다음 주부터는 텍사스에서의 in-house 보험 시작 예정. |
주말 | 1) 이번 주 단순 주가를 가감하면, 상승 +2,48, 하락 –1.14% 입니다. 2) FSD 베타 v10.2 가 오늘, 아니면 내일 롤아웃될 예정입니다. 3) 3Q2021 어닝 발표 : 2021년 10월 21(목) 오전 6시 30분 경(우리 나라 시간) 4) 기가 베를린에서 초기에는 우선 주당 5천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점차적으로 1만대로 늘릴 전략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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