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가 팩토리 상하이.
1) 상하이 공장 모델y 라인은 계획대로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도에 첫 차량 인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기가팩토리 상하이 공장에서 모델3가 생산되고 있는데, 아직 풀 캐파가 아닙니다.
(작년 12월에는 주당 1천대, 올해 3월에는 주당 3천 500대 생산 되었으며, 7월에 들어서는 주당 4천대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3) 중국 현지에서 부품들 조달하는 것만으로도 제조 원가가 크게 낮아집니다.
현지 조달율은 처음 40%에서 매달 5-10%씩 증가하며 올해말 80%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기가 팩토리 텍사스.
텍사스주 오스틴 기가팩토리는 2-3년 후에 완공 예정입니다. 이 곳은 단순 생산 시설을 넘어 산책, 하이킹, 자전거 도로와 같은 편의시설 제공되고, 생태적 파라다이스가 될 것입니다.
3. FSD의 매출.
FSD 는 이연 수익(4,800만 달러 매출로 인식)이 있지만, 컴퓨터의 유지보수로 인한 비용도 발생해서 이익률이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4. 에일리언 드레드노트(Alien Dreadnought)
현재 버전 0.5이고, 버전 1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완전 자동화를 통해 인간이 필요 없도록 설계된 프리몬트 공장의 로봇 제조 시설입니다. 머스크가 호언장담하며 2018년부터 도입했으나 비용이 너무 들어, 결국 ‘지나친 자동화 시도는 실수’라고 표현하며 수백 명의 직원을 고용했습니다.
5. 배터리 셀
베터리셀은 주로 인산철과 니켈 기반으로 나뉘는데, 니켈이 에너지 밀도가 높아 세미 트럭에 이용 될 것입니다.
6. 에너지 사업.
에너지 사업 자체가 자동차 산업보다 큰데, 테슬라가 에너지 시장도 자동차 시장 잠식했듯 다 차지할 것입니다. 정말 놀랍죠. 미국 솔라 루프 산업도 한달 전보다 3배 더 설치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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