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9. 테슬라 소식
1. 이번 기가 베를린 승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번째 부분 신청 - 창고 건물, 폐기물 처리 공장, 배터리 재활용
두번째 부분 신청 - EV 생산을 위한 생산건물 구조설계
세번째 부분 신청 - 최대 연간 생산 능력, 50만대의 EV, 또다른 배터리 생산 능력 연간 50GWh
▶ 개인 생각 :
1) 업그레이드 되면 목표 연간 생산량이 50만대에서 100만대가 된다.
2) 크기로 봐서는 추후 A100 공간에 생산 라인이 들어설 수 있겠다.
2. 트위터에 올린 최근 모델Y RWD에 대한 일부 비방 언론 보도에 관한 생각 정리입니다.
▶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것 중에 하나가 '프레임' 공격이다.
1. '중국산 배터리', '깡통차' 라는 단어를 통해 일부 국내 언론은 테슬라 모델Y RWD를 구입하면 국익을 생각하지 않거나 엉터리 값싼 차를 구입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버린다. 'LFP 배터리'가 아니라 '중국산 배터리'라는 단어 때문인지 실제로 부정적인 생각으로 모델Y RWD에 대해 언급하는 지인도 실제 봤다.
2. 그러나 알고 있나? 2023년 1월 24일, 한국무역협회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수산화리튬과 산화리튬 수입 36억7600만달러 가운데 중국 수입이 32억3200만달러로 87.9%에 달했다. 이것은 2021년 83.8%보다 4.1% 포인트 증가한 수치이다. 수산화리튬은 국내 배터리업계 주력 제품인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에 주로 쓰인다. K-배터리 급성장의 이면에는 분명 10조원 가량의 중국 리튬 화합물 제조사들의 수익이 발생한다.
3. 그럼 이러한 이유로 국내 배터리 업체들도 비난을 받아야 하는가? 국익이 물론 좋지만, 이 시대는 혼자만의 능력으로 살 수 없고, 서로 협력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흐름으로 바뀐지 오래이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우리 밥상의 가격을 바꾸는 것처럼..
품위있게 넓게보자. 무엇이 진정한 국익이 될지도 고려해보고..
https://twitter.com/TeslaZoa/status/1681481967051894786?s=20
3. 2023Q2 어닝 발표가 지금으로부터 약 12시간 후에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월가의 평균 eps 는 $ 0.8 입니다.
아래는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어닝콜시의 주요 질문 5가지입니다.
1) 테슬라에 FSD 허가를 요청한 자동차 회사가 있는가?
2) FSD 이전을(새 테슬라 차량 구입시 계정 연동으로 FSD를 사용하는) 허용하는 것을 고려해본적이 있는가?
3) 사이버 트럭에 대한 예상 배송 일정, 각격 및 사양에 대해 알려달라, 언제쯤 알려줄 것인지?
4) 북미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타사 EV에 개방하면서 혼잡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해결한 방안이나 계획은?
5) 4680 배터리셀의 현 상황은 어떠한지? 배터리 데이 때 공개한 계획은 언제 달성 가능한지?
Here are the five top questions that retail investors are hoping to gain more information on during tomorrow’s call:
1. Has any automaker approached Tesla to license FSD?
2. Have you considered allowing FSD transferability as a level to allow existing customers to upgrade to a new Tesla instead of being locked into existing cars due to the price of FSD?
3. When will you give more information about out Cybertruck orders? Estimated delivery schedules, pricing, and specifications?
4. As you open the Supercharger Network in North America to other EVs, do you plan to accelerate anticipatory investments in Supercharger expansion to avoid congestion and how will you deal with long lead times to upgrade electric T&D services to these areas for multi-megawatt loads?
5. What is the status of the 4680 cell? How far are you from the specs you laid out on Battery Day? When do you expect to achieve what you laid out on Battery Day?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investors-want-to-know-about-these-five-things-q2-2023-earnings-call/
4. 트위터에 올렸던 삼성전자가 테슬라 HW5.0 만든다는 언론 보도 내용입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일론을 직접 만났다.
- 결국 HW 5.0 파운드리를 삼성전자가 맡기로 했다.
- 삼성전자는 2-3개월전, 4㎚ 등 최첨단 공정 수율(전체 생산품 중 양품의 비율)을 TSMC와 비슷한 수준인 70%까지 끌어올리며 HW 5.0 파운드리 수주에 나설 기반을 마련했다.
- 테슬라는 “삼성, TSMC를 복수 공급사로 선정하는 방안과 삼성에 100% 위탁하는 안을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https://twitter.com/TeslaZoa/status/1681243286831521793?s=20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71852911
[단독] 이재용, 머스크 만나 담판…'테슬라 칩' 삼성이 만든다
[단독] 이재용, 머스크 만나 담판…'테슬라 칩' 삼성이 만든다, 테슬라 차세대 자율차 칩 삼성 파운드리가 만든다 이재용, 머스크 만나 직접 요청 삼성·테슬라 자율주행 동맹 강화 첨단 칩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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