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

2022. 7. 21. 테슬라 소식(2022Q2 어닝콜)

테슬라조아 2022. 7. 21. 07:39

1. 2022q2 어닝 발표가 20일 장마감 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분기 어닝이 다소 걱정되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훨씬 크게 선방해 주었습니다.

 

 마켓에서 중요하게 여긴 항목이 Non-Gaap eps와 Automotive 그로스 마진이었는데, 둘 다 비팅했습니다.

 

1) Non-Gaap eps : $ 2.27(실제) vs $ 1.77(컨센서스)

2)  Automotive 그로스 마진 : 27.9%(실제) vs 26.2%(컨센서스)

 

 부채가 엄청난 속도로 줄고 있네요.

1) Q2 2022: $66 M

2) Q1 2022: $88 M

3) Q4 2021: $1.39 B

4) Q3 2021: $2.11 B

 

▶ 탄소배출권 크레딧 판매수익(Zev 크레딧) : $ 334 M (지난 분기 $ 354 M)

 

BTC 75% 매도 : $ 0.94B 현금화, 약 -35% 손실로 예상됨)  

 

▶ 어닝콜 주요 내용

 

1) 북미 FSD 베타 사용자는 10만명을 돌파했다.

 

2) 기가 상하이 생산 캐파를 이번달 라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75만대에서 더 높일 예정이다.

(이번주 자료를 보면 모Y 라인은 완료한 것으로 보임)

 

3) 기가 베를린은 주당 1천대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이미 2주 전에 나온 내용, GPM 흑자 도달)

 

4) 프리몬트 공장은 2분기에 최대 생산 캐파에 도달했다.(약 한달 전에 나온 내용)

 

5-1) 테슬라의 연간 전체 캐파는 190만대이다. 올해 안에 주당 4만대 생산, 연간 200만대 생산을 달성할 것이다.

프리몬트 10만대(S/X), 55만대(3/Y) / 상하이 75만대 / 베를린 25만대 / 텍사스 25만대

 

5-2) 베를린과 텍사스는 올해 말까지 매주 5천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며, 내년 말까지는 주당 1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6) 4680을 기가 텍사스에서는 이번 분기, 카토에서는 연말에 생산하는 것이 목표이다.

카토의 4680 생산량은 3월 이후 매월 35% 증가했다.

 

7) 4680을 진행 중인데, 2022년말까지 총 생산량이 주당 1천대를 만들 수 있는 배터리팩을 만들 것으로 예상한다.

 

8) 테슬라는 비트코인 포지션을 높일 것이며 여전히 도지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75% 매도 내용을 듣고 저역시 BTC/ETH를 올매도했는데, 이 내용을 보고 BTC로 다시 매수했습니다 ;;;)

 

 

9) 테슬라는 전세계적으로 약 4천개의 슈퍼차저 로케이션(스테이션)과 36,165개의 개별 슈퍼차저 커넥터(스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 FSD 베타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운전 누적 마일은 3,600만 마일입니다.

 

 

11) FSD 가격은 올해 후반에 정식 출시(북미)되면 상승할 것이다. FSD의 가치는 매우 높은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유럽은 올해도 규제 승인 보류 상태이다.

 

 

12) 기가 텍사스와 베를린은 본체 용접 로봇 수를 70% 줄였다.

 

 

13) 칩 부족사태로 테슬라는 자동차의 칩수를 줄였으며, 단일 칩을 이중으로 사용할 수 있다.

 

 

14) 2023년 사이버 트럭 딜리버리를 시작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