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주가변동 | 이슈 |
2022년 9월 19일 | +1.89% | 1) FSD 베타 v10.69.2.2 북미와 캐나다에서 16만명에게 확대되어 출시 2) 기가 상하이 : 생산 시설 증설을 공식적으로 완료(연간 110-120만 캐파) 3) 8월 중국에 40개의 슈퍼차저 스테이션 추가(스테이션 1300개, 스톨 9,000개) 4) 유럽 슈퍼차저 충전비 약 30% 인상(kWh 당 0.55-0.57 → 0.70-0.72 유로) |
2022년 9월 20일 | -0.11% | 1) Pierre Ferragu(New Street Research) : 차량의 인도 대기 시간이 줄었지만 수요가 감소 X, 베를린과 텍사스까지 램프업 되면서 판매 측면에서 엄청난 분기를 맞이할 것 2) 일론 : 오토파일럿 팀이 옵티머스와 스마트 서먼과 자동 주차 연구 중 작업의 마감 기한도 있다 3) 모건 스탠리 : 테슬라가 향후 12개월 동안 중국의 의존 단계를 통과할 것 4) 프리몬트 공장 부지에 텐트 하나를 추가 5) 중국 9월 판매량 : 1-11일 28,573, 12-18일 15,856, 총 44,429 대 |
2022년 9월 21일 | -2.57% | 1) 스페이스X : 편도 1시간이 넘는 스쿨버스 노선에 초점을 맞춰 스타링 크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2) 미국 고객용으로 새로운 CCS 어댑터를 추가 3) 기가 텍사스 : 50만 평방 피트 확장을 위해 기존의 계획의 수정 신청서 제출 4) 트로이님 : 3분기 예측 딜리버리는 366k, 월가의 평균 예측치 358k |
2022년 9월 22일 | -4.06% | 1) 중국, 9월 16-30일 차량 인도하면 8천 위안(약 159만원) 인센티브 만약 모델Y Std 가격 5% 인하되면 인하된 가격(약 300만원)과 추가 보조금 1만 2천 위안(약 238만원)을 받게 됩. 그래서 중국 판 매가 이월되는 상황, 그러나 2022년 딜리버리 총량은 같을 것. 2) Trip Chowdhry(Global Equities Research) : 프리몬트 공장 재방문 후 아주 긍정적인 인상, 2022Q4 50만대 이상의 차량 납품할 것 3) 테슬라 투자자 관계팀 확장, 지원자들 커뮤니케이션과 프리젠테이션 스킬 보유, 최소 10년간의 근무 경력, 주식투자, 자동차, 광산 등 유경험자 4) 테슬라 차량 110만대가 유리창 문제(필요 이상의 강한 힘으로 열고 닫혀지는 이슈)로 리콜이 되었지만 OTA로 해결 |
2022년 9월 23일 | -4.59% | 1) 테슬라가 두번째 'AI 데이' 초대장을 발송 시작 2) 일본에 50번째 슈퍼차저 스테이션 설치(올해 일본에 8개의 스테이션이 설치되었고, 올해 말까지 7개의 스테이션 추가 설치) 3) 대만에 모델Y 주문 웹페이지 개설, 대만에는 기가 베를린에서 생산된 차량이 보내질 예정 4) 기가 상하이 : 9월 21일 모델Y를 수출로 전환(원래는 9월 26일 전환), 호주와 일본의 구매자들이 vin을 받기 시작 |
주말 | 1) 이번 주 단순 주가를 가감하면, 상승 +1.89%, 하락 –11.33% 입니다. 2) 트로이님 : 1년 동안 미국의 테슬라 백로그를 확인하고 있는데 현재도 큰 변화가 없어 가격을 이대로 유지해도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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