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SD v12에 대해 일론은 “이미 많은 자동차에 탑재되어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라는 점을 고려하여 추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매우 잘 작동하지만 강수량이 많은 지역에서는 더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s://x.com/elonmusk/status/1740189939936248225?s=20
2. FSD (beta) v12.1이 직원 소유 차량을 포함해 15,000대 이상(wave1) 릴리즈 됐습니다.
https://x.com/teslascope/status/1740119464870555830?s=20
3.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이 생산능력 향상을 위해 새해 이후 일주일 정도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 모델Y의 대량 생산이 시작되기 전 연말에 또다른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https://x.com/zhongwen2005/status/1740203166833279451?s=20
4. Wedbush의 댄 아이브스는 " 12월의 마지막 주가 다가오면서, 테슬라는 4분기에 대한 48만 대의 딜리버리 목표에 약간 앞서고 있다고 믿습니다. 중국 지역에서 나온 강력한 데이터를 토대로 이로운 전망을 가지고 2024년을 향한 우호적인 전망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s://x.com/DivesTech/status/1739810372675158511?s=20
5. 테슬라가 로이터의 "테슬라, 오랫동안 결함이 있는 부품의 고장을 운전자에게 돌렸다."라는 기사에 반박하는 내용을 X에 게재했습니다.
로이터(Reuters)가 발표한 기사는 극도로 오도적인 제목으로 시작되었으며 불완전하고 명백히 부정확한 정보로 가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최신 기사는 애매하고 허황된 내용으로 수천 명의 불만족스러운 테슬라 고객이 있다는 식으로 모호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비논리적인 이유로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테슬라의 고객 유지율은 업계에서 최고 수준 중 하나입니다.
오도적인 제목:
"테슬라, 오랫동안 결함이 있는 부품의 고장을 운전자에게 돌렸다."
실제 (기사에 감춰진 내용):
테슬라는 보통 12만 대의 차량 수리 중 대부분의 비용을 보장서 하에 부담했습니다.
제조된 이야기:
고객의 사진은 결함이 있는 부품이 아니라 사고 후에 충돌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해 손상된 부품을 나타냅니다. 테슬라는 텔레메트리를 검토할 수 있었고, 이 수리가 보증서에 포함되지 않은 충돌로 인한 것임을 이해했습니다. 대부분, 혹은 모든 제조사 보증서는 보험 가입이 그 목적이기 때문에 충돌로 인한 손상을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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