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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4. 1. 25. 테슬라 어닝&콜 정리

by 테슬라조아 2024. 1. 25.

테슬라 2023Q4 어닝&

 

EPS (non-GAAP): $0.71 (추정치 $0.73)

EPS (GAAP): $2.27(추정치 $0.59)

Revenue: $25.17B(추정치 $25.7B)

Total GAAP gross margin: 17.6%

Free cash flow of $2.1B

1. 차량당 판매된 제품 비용은 4분기에 연속 감소.

 

- 차량당 판매 비용은 3분기 37,500달러에서 4분기 약 36,250달러로 떨어짐

 

- 테슬라 팀은 생산량을 늘리고 미래 성장에 투자하며 2024년에 추가적인 비용 효율성을 찾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음.

 

2. 기가 텍사스에서의 생산 시작 계획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차세대 플랫폼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

 

3. 프리몬트 공장은 20232만명의 직원이 56만대의 차량을 생산해냈다.

 

4. 사이버트럭은 제조 복잡성을 갖고 있어 다른 모델보다 출시 기간이 길어질 것이다.

 

5. FSD 베타에서 주행한 테슬라의 누적 마일은 약 75천만 마일

 

6. 테슬라는 2024년 두 가지 성장 물결이 있는데 첫 번째는 Model 3/Y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으로 이미 시작되었다. 두번째는 차세대 차량의 글로벌 확장으로 시작이다.

 

7. 기가 텍사스의 2024년에는 차량 생산량 증가율이 2023년에 달성한 성장률보다 현저히 낮을 수 있다. 왜냐하면 차세대 차량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8. 2024년에는 에너지 저장 사업의 배포 및 수익 성장률이 자동차 사업을 앞지르게 될 것

 

9. 제조 및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한 혁신과 함께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AI, 소프트웨어 및 차량 기반 이익이 가속화될 것

 

10. 2023Tesla 에너지 스토리지 배포 증가율은 작년 대비 2배 이상 성장

 

11. 2023년에는 모델Y120만대 이상 딜리버리

 

12. 테슬라는 현재 글로벌하게 6천개가 넘는 수퍼차저를 운영/관리 중

 

13. 작년 말 FSD beta V12를 출시했는데, 이는 완전 자율성을 향한 새로운 시대를 연 것

 

14. 서비스 및 기타 사업의 총 이익은 2019년 약 5억 달러의 손실에서 2023년 약 5억 달러의 이익으로 증가

 

15. 테슬라의 현재 전체 캐파는 2,350,000

 

16. 크레딧을 제외한 자동차 총 마진은 17%였고, 월가의 예상치는 17.3%였음. 추정치 미스이지만 923일의 16.3% 보다 높기에 마진의 연속 하락은 끝이 났다.

 

17. 일론 : 테슬라는 2023년 놀라운 일을 해냈고 2024년에는 더 기대할 것이 많다.

 

18. FSD V1233만 줄의 코드를 없앴다.

 

19. FSD V12는 수주 내에 북미 지역의 40만대 차량에 릴리즈될 것이다.

 

19. AI 능력에서 테슬라는 전세계 최고이다.

 

20. 차세대 저렴한 버전의 차량 개발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것은 혁신적인 제조 시스템이다. 새로운 제품 발표는 어닝콜에서 진행하지 않을 것이다.

 

21. 차세대 저럼한 버전의 차량은 세 개의 다른 공장(텍사스, 멕시코, 나머지 한 곳은 올해 말 결정될 예정)에서 양산될 예정이다.

 

22. 일론 : 나는 테슬라가 언젠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전에는 결코 생각하지 못했다.

 

23. 2024년 자본 지출은 $ 10B을 초과할 것이다.

 

24. 2025년 하반기부터 차세대 플랫폼 차량(저렴한 버전의 차량) 생산을 기가 텍사스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25. 기가 텍사스는 전세계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는 가장 혁신적인 제조 라인을 갖추게 된다.

 

26. 4680 배터리셀의 생산량은 사이버트럭 생산에 전혀 차질을 주고 있지 않다. 4680 배터리셀은 이미 생산된 재고량이 있기 때문에 사이버트럭의 생산 속도를 앞서고 있다.(굿굿 ^^)

 

27. 우리는 현재 생산 라인 1개와 조립 라인 1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3분기에 4개가 더 설치될 예정이다. 공급업체들의 주문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28. 일론 : 나는 통제하고 싶진 않지만 내 지분 부족으로 회사가 원치 않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원치 않는다.

 

29. 2024년의 성장률은 낮을 것이다. 왜냐하면 차세대 플랫폼 생산이라는 두번째 웨이브(wave)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30. 일론 : 내가 다른 자동차 회사의 CEO라면 분명히 테슬라에 전화해서 FSD 기술 라이센스를 요청했을 것이다.(타사의 라이센싱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미로 들림)

 

31. 테슬라는 기가 네바다 확장에 착공했다. 텍사스에서 차세대 생산 라인 디자인을 시험한 후에 기가 멕시코 건설을 시작할 예정.

 

32. 테슬라는 2025년 옵티머스를 배송할 수 있다. 다만, 대량생산 이전에 안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33. 사이버트럭의 주문 전환율은 고무적이다. 2024년에는 파운데이션 시리즈 모든 빌드가 매진될 것이다.

 

34. 이번 분기를 기준으로 분기별 보도 자료에 에너지량이 추가되었다.

 

35. 디지털 광고는 인지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훌륭하고 경제적이며 매우 측정 가능한 전략이다. 그러나 특히 독립적으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충분하지 않다. 테슬라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36. 테슬라는 언제나 원가 감소의 기회를 찾고 있다. 우리는 지금까지 해온 원가 감소의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 생각한다.

 

37. 일론 : 우리는 또다른 AI 개최를 위해 팀과 의논할 것이다. 그런데 타사에서 우리를 너무 카피하고 따라한다.

 

38. 테슬라는 하드웨어 3에서 4, 5로 대대적인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차량을 이용하지 않을시 컴퓨터로도 이용될 것이다.

 

39. 일론 : DOJO는 큰 도전이며 높은 위험과 높은 성과를 가진 장거리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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