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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4. 4. 24. 테슬라 소식(2024Q1 어닝&어닝콜)

by 테슬라조아 2024. 4. 24.

1-1) 테슬라 2024Q1 어닝

 

• EPS (non-GAAP): $0.45(예상 $0.51)

• EPS (GAAP): $0.34(예상 $0.36)

• Revenue: $21.4B

• Gross margin: 17.4%

 

1-2) 어닝콜

 

1. 테슬라는 2024년 말, 늦어도 2025년 초부터 2025년 하반기 생산 개시를 앞두고 새로운 모델 출시를 가속화하기 위해 미래 차량 라인업을 업데이트

 

2. 텍사스 기가팩토리의 모델 Y 생산량이 사상 최대치로 증가한 반면, 단위당 COGS는 사상 최저치로 개선

 

3. 향후 제공될 차량 공유 기능을 개발 중

 

4. 4680 경사로는 1분기에도 성공적으로 이어졌으며 사이버트럭 경사로를 계속 앞서가고 있다. 스크랩, 수율, 생산률이 개선되면서 순차적으로 원가가 계속 낮아졌다.

 

5. 테슬라는 최근 AI 훈련 컴퓨팅을 대폭 늘림.

 

6. 테슬라는 이미 125천만 FSD 마일을 넘었다.

 

7. 옵티머스는 곧 공장 작업에 투입된다.

 

8. 테슬라의 두 번째 일반 조립 라인이 이제 시운전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라스롭에 있는 40GWh 메가팩토리를 최대 용량으로 계속 확대 중

 

9. FSD v12180만명으로 늘어났고 지금까지 그 중 50%가 사용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10. 비전 기반 자율주행 접근 방식이 올바른 전략이라는 것이 분명해졌다.

 

11. 일론이 로보택시를 “Cyber cab”이라고 부름.

 

12. 우리는 전기 자동차와 자율 미래를 향해 가고 있다.

 

13. 테슬라 차량이 운전하지 않을 때는 분산형 네트워크로 사용할 수 있다. 대규모 컴퓨터 일부로 활용될 수 있다.

 

14. 옵티머스에 관련하여 2024년 말까지 팩토리에서 유용한 작업을 시작할 것이며 2025년 말에는 외부에 판매도 가능할 것이다.

 

15. 자율주행은 가능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서 훈련할 수 있고, 가장 빨리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회사가 승자독식한다.

 

16. 일론, 자율주행차가 인간보다 안전하다는 데이터가 나오면 큰 장벽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17. 테슬라의 목표는 연말까지 4680으로 공급업체 배터리 비용을 능가하는 것.

 

18. 스토리지의 성장이 2023년 대비 2024년에는 스토리지 성장이 최소 75% 이상 증가

 

19. 10년만 지나도 자율주행 가능한 차량이 수천만대로 증가하는 것을 볼 것이다.

 

20. 테슬라는 에어비앤비와 우버의 합성어가 될 것이다.

 

21. FSD 라이센싱과 관련해서 한 주요 자동차 업체와 논의 중이다.

 

 

22. 테슬라가 자율주행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면 테슬라에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23. FSD 감독판을 보면 미래를 볼 수 있다.

 

24. FSD는 점점 더 개선될 것이며, 자율주행도 궁극적으로 성취될 것이다. 따라서 테슬라는 일반 제조업체로 보는 것은 잘못된 시각이다.

 

25. 2026년부터 네바다주에서 세미 딜리버리를 시작.

 

26. 일론, “테슬라는 내 작업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나는 매주 매일 일합니다. 테슬라가 매우 번창하도록 할 것입니다.”

 

27. 일론, 내가 외계인에게 납치되더라도 테슬라는 자율성을 해결할 것.

 

28. 올해는 작년보다 매출이 더 높을 것이다.

 

29. 일론, AGI 이상의 시대가 도래하면 본인이 회사에 중요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리를 가지기 위해 일정 비율의 투표권을 갖고자 한다.

 

30. 인원 감축은 모든 부분에서 진행되었다. 늘 하던대로 축소를 단행했다. 자라나는 나무를 가지치기하는 것과 같다. 가지치기는 불필요한 것이 아니다. 비효율성을 위해 단행해야 한다.

 

31. 일론, FSD 라이센싱과 관련하여 올해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 두 건 이상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자동차 제조사가 이를 통합하려면 적어도 3년 정도는 걸릴 것이다.

 

32. 일론, 자율주행이 되지 않는 차는 이제 팔리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필수사항이다.

 

33.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접근 가능한 가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원가 절감 관련)

 

34. 고객들이 테슬라를 1분 안에 구매 가능하도록 과정을 축소, 단축시키겠다.

 

34. e2e의 장점은 기존의 모델로 다른 국가에 가더라도 잘 작동한다. FSD 감독판은 규제 허가만 받는다면 중국을 포함해 다른 어떠한 국가에서라도 지금 당장 릴리즈가 가능하다.

 

35. FSD 12를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자율주행을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35. 20242분기의 상황은 1분기보다 나을 것이다.(바닥 확인된 듯)

 

36. 일론, 4680 배터리와 관련해서 우리는 올해 말까지 공급업체의 경쟁력을 넘어설 것이라고 생각.

 

37. 테슬라는 어떠한 회사들보다 강력한 컴퓨터 추론 능력을 보유할 것이다.

 

38. 테슬라는 현재 Cybertruck 생산을 통해 매주 약 1억 달러($100M)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39. 휴대폰과 같은 배터리를 통한 병목현상은 없다. 차량생산량보다 훨씬 더 많은 배터리를 보유중이다.

 

40. 일론, Martin Viecha 테슬라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VP of Investor Relations at Tesla)이 회사를 떠났는데, 모든 것에 감사하며, 마틴 당신이 그리워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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