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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2. 3.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2. 3.

1. 2020년 4분기 어닝 콜 후, ARK의 애널리스트 '샘 코러스'와 '타샤 키니'에 의하면 테슬라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배터리 셀 생산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2020년 생산한 50만대를 넘어, 130만대의 차량을 공급할 수 있다고 보고, 2022년까지 100GWh의 배터리 생산이 가능한지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진 모든 생산 인력을 채용하고 있고, 자재 공급망도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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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머스크가 클럽하우스에 출연해 몇가지 이야기를 했습니다. 

머스크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아는 것은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몇가지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2030년, 연간 2천만대의 차량을 생산할 계획인데, 주요 제한 요소는 '배터리 셀 생산'이다.

2) 완성차 생산량 증가는 완전자율주행 능력을 통해 유용성을 높이는 문제와 겹친다.

3) 로보택시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면 잠재적인 차량 사용의 급격한 증가를 촉발할 것이다.

4) FSD 외에도 신경망을 양성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영상 훈련 데이터를 처리하는 새로운 도조 훈련 슈퍼 컴퓨터를 개발 중이다. 

5) 근본적으로 'Lidar'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실제 도로 주행을 위해서는 시각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물체의 이동 경로, 움직임 등을 예측할 때 인간의 머리 속에서 많은 신경망을 이용되듯, 테슬라 차량에서도 이와 같게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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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이스라엘에 온라인 컨피규레이터가 나왔는데, 가격이 낮아 수입차들에게 큰 충격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차 발주는 1분기 말이나 3월 중입니다.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는 약 $ 5만 4천 달러

         퍼포먼스 버전은 약 $ 7만 6천달러 입니다.  


3-2. 테슬라가 피닉스홀딩스와 손을 잡고 테슬라의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운전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자동차 보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진 CA에서만 운영되고 있었죠.


4. 테슬라의 자동차 손해보험이 텍사스에서도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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