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즈호 증권에서 테슬라 PT를 $775로 , 등급을 'Buy' 로 산정하여 발표했습니다.
미즈호 증권은 전세계적으로 금융상품 사업을 하고 있으며, 거래, 중개, 인수, 투자신탁, 연금 보험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슬라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2025년까지 테슬라가 EV 점유율을 현재 3~4%에서 25%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면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것입니다.
점유율에 관해서 기관들은 기본적으로 30% 정도로 예상하고, Bull case 로는 40%까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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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스라엘 고객들에게 테슬라 차량이 곧 인도될 예정이며, 보험 서비스도 제공 확정입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자동차 보험사 ;피닉스 홀딩스'와 제휴하는 것으로 보이며, 테슬라의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운전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보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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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가 베를린의 완공 시점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 몇 주 안으로 최종 환경 허가를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환경청 허가가 나면, 큰 걱정거리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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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어제 중국에서의 판매량에 대한 내용 공유했었는데, 더 명확한 수치가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중국의 작년대비 2월 판매량은 370% 상승이고, 기가 상하이(MIC)에서 생산된 모델Y는 1월에 비해 판매량이 3배 늘었네요.
이런 데이터를 접하면, 많은 사람들은 댄 아이브스가 테슬라에 대해 굉장히 낙관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중국 시장에 대해 정확히 판단하는 분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캐시 우드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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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로이터에 따르면, 파나소닉은 4월 1일부터 4680 배터리셀 시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 케언 에너지 리서치 어드바이저스(Cairn Energy Research Advisors)에서 발표한 보고 내용을 보면, 배터리 공급업체 3사(파나소닉, LG화학, CATL)에 배터리 구입비를 kWh 당 평균 $142 지불한다고 합니다.
GM은 $169, 업계 평균은 $186 입니다.
팩도, 테슬라는 $187, GM은 $207, 업계 평균은 $246입니다.
이것이 바로 경쟁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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