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Tesla)

2021. 3. 24.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3. 24.

1. 상하이시가 에너지 차량 제조시설 건설을 위해 기가 상하이 인근에 위치한 46만 제곱미터 부지를 부양 중인것으로 밝혀졌고, '테슬라에서 구입한 것 아니냐'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바로 근처여서 라인 확장을 위한 부지 매입으로 보이긴하네요.

H/T @breizh_72/Twitter


2. 머스크는 2021년 중국개발포럼에서 '중국은 테슬라의 최대 시장이자, 테슬라의 가장 많은 차량을 생산하는 곳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중국의 압박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입니다.

Tesmanian


3. 댄 아이브스가 최근 테슬라에 대한 중국의 압박에 대해, '머스크가 중국 정부를 달래기 위해 분명한 선을 그어야 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확실히, 아직까진 기가 상하이에 테슬라의 생산이 많이 집중되어 있죠.

 

참고로 Wedbush 에서의 테슬라 PT 는 미국과 중국의 이러한 국제 정세에 대한 리스크도 포함하여 설정되었습니다.

Tesmanian


4. 프리몬트 공장에서의 이번 화재 이후, 다시는 같은 일을 반복 경험하지 않기 위해 방화용 스프링쿨러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한 부분, 한 부분이 주주들을 안심시키네요 ^^

Teslarati


5. 진 먼스터는 'FSD 가 개발 진행중이지만, 오토파일럿만으로도 운전을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며,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오토파일럿으로 인한 주행시 370만 마일당 사고 1건임에 반해, 모든 미국 차량은 475,000 마일당 사고 1건입니다.

Teslarati


6.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모델S플레이드가 0~60mph 를 2초 내에 도달할 수 있고, 7인승 차량'이라며 스펙을 살짝 언급했습니다.

 

다만, 여기서 7인은 성인 2명, 아이들 5명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