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에 R&D 센터가 완공 직전에 있는 가운데, 기술자들을 대거 채용할 예정입니다.
분야는, 총 6개로,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차량 소프트웨어, 차량 엔지니어링, 하드웨어 설계, 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재료 공학입니다.
아마, 이 곳에서 2만 5천달러짜리 소형 전기차가 개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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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적으로는 테슬라에 있어서 가장 잘 평가한다고 생각하는 Wedbush 에서 목표주가를 $1,000 으로 상향하고, 등급도, Hold 에서 Outperform 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Bull case 는 $1,300 입니다.
상향 이유는 놀라운 납품 속도 때문입니다.
Wedbush 에서는 향후 3~4년 내에 테슬라의 무수익 현금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이며, 2026년까지 연간 EPS 잠재력이 $20 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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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구글 시트에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계획입니다.
3. 2021년 1Q 딜리버리를 16만대로 예상했던 진 먼스터의 CNBC에서의 언급이 다시 기사화 되었는데,
그 당시 '테슬라가 3~5년 안에 4배 정도 더 큰 규모의 회사가 될 것이다, 단기적으로 예측은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더 높은 성장을 이룰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사의 요점은 보수적으로 생각해도 저 정도이다 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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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골드만 삭스에서는 2021년 테슬라 딜리버리가 85만대로 예상되며, 월 스트리트에서도 이 수치에 근접해 전망치를 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작년 말 S&P 글로벌 레이팅스에서의 목표량은 87만대였습니다.
저는 올해 초에 이미 세워진 공장, 그리고 올해 세워질 공장들의 생산 속도를 생각해 120만대까지도 가능하다고 계산해 놨었는데, 머스크의 '올해 100만대 넘을 것이다'라는 트윗을 본 후, 재계산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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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가 텍사스 맞은 편에 스페이스X 시설이 들어설 수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소스는 오스틴 비즈니스 저널입니다.
아직 허가서 제출은 없고, 이 지역에 기반을 둔 스타링크 관련 일자리가 공고에 올라오면서 추측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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