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1년 1Q 테슬라 어닝이 발표됐습니다.
1) 월가의 예상 Non-GAAP EPS는 $ 0.79 였는데, 실제로는 $ 0.93 이었습니다.
2-1) 탄소 크레딧 수익은 $ 518M과 비트코인 매도 수익은 $ 100M 입니다.
아래는 작년부터의 크레딧 수익 흐름입니다.
2-2) 비트코인(BTC)에 대해 조금 더 언급하면, 15억 달러치를 매수하였는데, 10%를 매도하였고, 이에 따른 수익은 약 1222억원입니다.
2-3) 비트코인(BTC) 매도 이유에 대해, 머스크는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증명하기 위해 10%만 매도했으며, 개인이 보유한 비트코인은 전혀 팔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3) 4680 배터리 셀은 12-18개월 내에 기가 베를린과 텍사스에서 대량 생산을 시작하며, '21년 중에는 원활한 공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고 합니다.
4) 디바이스 생산 능력은 2021년 1Q 현재 105만대(프리몬트 60만대, 상하이 45만대)입니다.
5) FSD 베타 V9 은 쉽지 않지만 성공적으로 개발 중이며, 미국 내에서 사용 가능한 FSD 베타의 새로운 버전 'City Streets' 이 곧 개발 예정입니다.
6) 테슬라는 모델S와 X의 축소, 모델3와 Y 의 성공적인 출시로 인해, 테슬라 자동차의 평균 가격이 약 8만 4천 달러에서 3만 8천 달러 이하로 낮아졌고, 생산 비용은 감소, 총 마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7)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면, 테슬라는 역시나 잘해주었고, 고생한 머스크와 테슬라 팀에게 뜻깊은 박수를 보냅니다.
사업의 모든 부문 생각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 했습니다.
끝으로,
- 단기 주가 하락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어닝 후의 하락은 늘 있어 왔습니다.
- 탄소 크레딧 같은 경우, 테슬라만의 특권입니다. 다른 자동차 업체들이 지금보다 훨씬 더 전기차를 양산할 시점이 되면, 그들은 과연 테슬라처럼 탄소 크레딧 수익을 얻어, 개발에 보탬을 줄 수 있을까요? ^^
- 비트코인(BTC) 10% 매도로 인한 수익 증명으로, 테슬라의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우려하는 주주분들의 걱정을 다소 해소하였으리라 생각합니다.
2. 테슬라는 기가 상하이에 전기 모터와 배터리 셀 등의 핵심 부품을 수리하고 재생산-재활용(Recycling Facilities)할 수 있는 시설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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