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cryptocurrency)

도지코인(dogecoin),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스테이킹

by 테슬라조아 2021. 5. 27.

도지 코인을 금일 팬케이크스왑에서 스테이킹 시작했습니다. 

 

저도 공부한 내용에 대해 잊을지 몰라 간략하게 포스팅합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그래서 저의 언어로 기록합니다.

 

사실, 도지코인(doge)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는데 테슬라 주주로써 머스크와의 의리 개념으로 조금 사두었다가, 장기 보유를 두고 고민하다 스테이킹을 선택했습니다.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 및 스테이킹의 권유는 절대 아니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 팬케이크스왑 사이트

 

http://pancakeswap.finance/

 

Home | PancakeSwap

The most popular AMM on BSC by user count! Earn CAKE through yield farming or win it in the Lottery, then stake it in Syrup Pools to earn more tokens! Initial Farm Offerings (new token launch model pioneered by PancakeSwap), NFTs, and more, on a platform y

pancakeswap.finance


2) 암호화폐 지갑은 'Metamask' 로 선택,

(구글 및 애플 스토어에서 앱다운이 되고, 크롬에서도 확장프로그램 검색 후 설치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업비트나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 정도는 하실 수 있어야 이해가 편하실거에요.

 

도지와 BNB 를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보내야 하거든요 ^^


3) 위의 메타마스크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이 기본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 설정 경로를 참고하여 주소를 입력 추가해주면 됩니다. 

 

쉬운 설명을 위해 크롬에서 팬케이크스왑 사이트를 켜고, 설치된 메타마스크를 on 하면 서로 연결됩니다.

 


4) 바이낸스 지갑에서 스테이킹에 필요한 만큼의 코인을 메타마스크로 보냅니다. 

 

메타마스크로 보내기 전에 메타마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토큰 추가를 해야 합니다.

 

 

 

 

- 토큰 주소에 요걸 붙여 넣으면 됩니다.

 

0xba2ae424d960c26247dd6c32edc70b295c744c43

 

 

- 다른 토큰도 추가하실지 몰라 계약 정보 확인 가능한 사이트도 올립니다.

 

https://bscscan.com/token/0xba2ae424d960c26247dd6c32edc70b295c744c43

 

Binance-Peg Dogecoin (DOGE) Token Tracker | BscScan

Binance-Peg Dogecoin (DOGE) Token Tracker on BscScan shows the price of the Token $0.3387, total supply 1,999,999,999.99999999, number of holders 101,527 and updated information of the token. The token tracker page also shows the analytics and historical d

bscscan.com

 

 

5) 시럽 풀에서는 LP 토큰이 필요 없이 스테이킹 할 수 있는데, 1천개가 맥스입니다.

 

시럽 풀(syrup pool)

 

 

고로, 결국 팜을 이용해야 합니다.

 

도지코인 팜


6) 팜에서 스테이킹을 하려면 LP 토큰이 있어야 합니다.

 

이 LP 토큰은 도지코인과 BNB 코인을 가격대비 1:1로 있어야 하나로 묶어 만들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에 도지코인과 BNB를 넣고, 팬케이크스왑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보유 코인 갯수를 인식합니다.

 

그 상태에서 ADD Liquidity 하여 갯수를 넣고 LP 토큰을 만들면 됩니다.

 


7) 이건, 개인적 생각 정리입니다.

 

 

도지코인과 BNB 코인을 1:1로 맞추기 위해, '도지코인 반절을 팔고 그것으로 BNB 코인을 살까' 고민도 했었지만, 갯수가 줄어드는 것이 너무 싫었다. 

 

그래서 결국 대량의 도지코인은 바이낸스 예금에 넣었다. 바이낸스 예금은 포스팅 현 시점에 연이율 1.50%이다.

 

BNB 코인을 추매하고 일정량이 메타마스크 지갑에 모이면, 거기에 맞게 바이낸스의 도지코인은 메타마스크로 옮겨 LP코인을 만들어서 팜 스테이킹을 확대할 예정이다. 


8) 스테이킹 보상 연이율은 40~60% 으로, 상상할 수 없는 퍼센트이며, 보상은 Cake 로 나온다. Cake 코인 1개가 현재 $19 정도 합니다.


9) LP 코인을 도지코인과 BNB 코인으로 나누려면, 스테이킹을 멈추고, 쪼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