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빌 게이츠와 일론의 대화 캡처 이미지가 공유됐습니다. 일론에 의하면 본인이 공개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빌게이츠가 일론에게 기후 변화에 대한 자선활동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문자를 했는데, 그런데 왜 당신은 기후변화에 긍정적 역할을 하는 테슬라를 공매도 하고 있냐는 대화 내용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제가 2021년 2월 19일에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인데, 공개적인 자리에서 말하진 않았지만 이미 예전부터 숏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다들 의심하고 있었습니다.
2. 기가 베를린 지붕에 솔라 패널이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디테일까지 다듬어지고 있네요.
3. 한 오너에 의하면, 일주일 동안 테슬라에 보낸 FSD 데이터 용량이 123GB 였다고 합니다.
4. 기가 상하이가 아주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일론의 트윗입니다.
5. 일론이 트위터 인수를 위한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 일론, 부활절 휴일 기간 Zoom을 통해 월가 투자자들에게 프리젠테이션.
- 결론적으로 모건 스탠리를 비롯하여 총 11개 은행들로부터 약 130억 달러의 채무 금융과 125억 달러의 차익 대출을 약속 받음. 남은 210억 달러는 주담대.
6. 개인적으로 4680 배터리셀에 대한 내용을 살짝 정리해봤습니다.
1) 높게 : 에너지 용량 증가
2) 두껍게 : 생산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3) 전극 포일 : 18650 - 60cm / 2170 - 80cm / 4680 - 385cm(추정)
4) 전극 포일이 길어지면 전자 이동 경로가 길어지기 때문에 탭리스(전자가 가로가 아닌 세로 방향으로 이동) 기술 접목
5) 기존은 탭이 +,- 단자에 닿아 전자의 이동 경로를 만들지만 탭리스는 상,하단면 전체로 이동
6) 결국 에너지 출력이 높아지고 열 관리도 잘됨.
7) 테슬라가 파우치가 아닌 원통형을 선택한 이유는 엄청난 생산성 때문. 전극 포일을 한장씩 쌓는 것보다 돌돌 말아 만드는 것이 빠름.
8) 열을 식혀야 하는 쿨링 튜브가 기존의 경우 1 줄이 배터리 사이를 복잡하게 들어가고, 4680의 경우 11줄이 직선으로 들어감.
9) 배터리 데이에서 4680 배터리 사용하여 주행거리 16% 증가를 말했는데, 이러한 형태 개선으로 약 7%가 늘어날 수 있으며, 화학적 개선까지 포함하면 16% 가 나오는 듯.
10) 기존의 경우 wiring 시 전지의 양극마다 실과 같은 전선을 떨어지지 않게 연결해야 해서 약 8,900회 정도 용접을 했지만, 4680배터리셀 경우 이미지와 같이 터치만 하면됨. 생산성 극대화. 이는 기가 프레스와 같음. 용접 작업의 극단적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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