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

2025. 4. 23. 테슬라 소식(2025년 1분기 어닝/어닝콜)

테슬라조아 2025. 4. 23. 08:11

테슬라 2025년 1분기 어닝&어닝콜

1. 어닝
1) 주당순이익(EPS, Non-GAAP 기준): 0.27달러 (예상치 0.39달러)
2) 주당순이익(EPS, GAAP 기준): 0.12달러
3) 매출: 193억 3천만 달러 (예상치 211억 달러)
4) 순이익(GAAP 기준): 4억 900만 달러


2. 어닝콜
1) 일론 : 다음 달부터 DOGE에 할애하는 시간을 상당히 줄이고 Tesla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DOGE 팀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많은 작업은 대부분 끝났습니다. 대통령께서 원하시는 한 일주일에 1~2일 정도 계속 일할 것이다."

2) 일론 : 자율주행이 2026년 중반부터 테슬라의 재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6월 텍사스에서 자율주행이 시작된다.

3) 일론 : "올해 몇 가지 난관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여전히 테슬라의 미래에 대해 매우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4) 일론 : "올해 테슬라 공장에서 수천 대의 옵티머스 로봇이 작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역사상 어떤 제품보다도 빠르게 옵티머스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

5) 일론 : "무감독 자율주행은 모델Y를 통해 오스틴에서 처음 시작될 예정이다.   로보택시는 사이버캡을 비롯하여 모든 테슬라 차량에서 참여 가능하다.   자율주행은 한 도시에서 요금을 청구하는 무감독 자율주행 서비스로, 몇 개의 도시에서 먼저 시작하고 그 후 미국의 모든 도시에서 같은 서비스 시작이 가능할 것이다."

6) 일론 : "자율주행은 고가의 센서가 필요없고, HD 맵도 필요 없다."

7) 일론 : "연간 백만대 수준의 생산량이 5년 안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9-30년에는 연간 백만대의 옵티머스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8) 일론 : "에너지 발전은 24시간 가능하지만, 에너지 저장 장치의  부족으로 이를 다 활용할 수 없다. 이제 전력회사가 에너지 저장 장치의 유용성을 깨닫기 시작했다. 에너지 저장 장치의 스케일이 테라와트시 단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9) 일론 : "2025년 1분기가 가장 힘든 분기이다. 그래서 1분기에 신형 모델Y 업그레이드를 결정한 것이다. 왜냐하면 모델Y는 글로벌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이기 때문이다. 쉽지 않은 생산라인 업그레이드를 단기간에 끝낸 테슬라 팀에 감사한다."

 

10) 테슬라 CFO : "우리 브랜드와 직원들을 향한 기물 파손과 부당한 적대 행위는 일부 시장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거시 모델 Y는 완판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레거시 모델 Y를 2월 말까지 생산했습니다."

11) 일론 : "2026년 하반기까지 수백만 대의 테슬라가 자율 주행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

12) 관세와 관련하여 테슬라는 다른 업체들보다 영향을 훨씬 적게 받게 된다.

13) 중국을 대체하는 공급망을 준비하고 있지만 시간이 필요하다.

14) 일론 : “지역별로 다른 조건(예: 눈이 많이 오는 지역 등)에 맞춘 지역화된 파라미터 세트를 갖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하다는 것이 명확해지고 있다.”

15) 운전 실력에 관해 지역별로 다른 매개변수를 활용할 수 있다. 중국을 보면 어느 정도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중국의 특정 정보만 추가해도 무난히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하게 적용할 수 있다.

16) 일론 : "테슬라 모델Y는 오스틴에서 6월 완벽한 자율주행을 시작한다. 손님에게 돈을 받는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다."

17) 일론 : "로보택시가 다른 주, 도시들로 얼마나 빨리 확장될지는 모르겠지만, S-커브를 따르며 매우 빠르게 확장될 것이다."

18) 일론 : "테슬라의 모든 차량은 내년 하반기 완벽한 자율주행을 할 것이다."

19) 일론 : “올해 말에는 최초의 모델 Y 차량이 공장에서 고객에게 완전히 스스로 주행해 도착하게 될 것이라 자신한다. 양쪽 공장에서.”

20) 오스틴에서 자율 주행 검증팀이 테스트할 때 몇일간 한번의 개입도 필요치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21) 올해 말이면 미국의 많은 도시에서 차에 타 잠든 뒤, 잠에서 깨면 목적지에 도착해 있을 것이다.

22) 일론 : "사이버캡은 모델Y보다 6배 더 빠르게 생산될 것이다."

23) 일론 : "모델Y의 경우 33초마다 한 대의 차량이 생산 라인에서 나오는 데 반해 사이버캡은 5초마다 한 대가 생산 라인에서 나온다."

24) 일론 : "현재 자율주행에서 테슬라와 경쟁할 수 있는 업체는 없다."

25) 일론 : "거시경제적 문제가 없다면 (테슬라) 수요 감소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26) 배터리를 미국 내에서 생산하기 위해 준비를 오랫동안 해왔고, 그 노력이 보상으로 돌아오고 있다.

27) 일론 : "테슬라는 올해 6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10~20대의 로보택시를 우선 운영할 것이다."

28) 일론 : "테슬라는 올해 6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10~20대의 로보택시를 우선 운영할 것이다."

29) 로보택시의 처음 시작은 아주 조심스럽게 시작할 것이다.

30) FSD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지금도 가격이 매우 싸다고 생각한다.

31) 일론 : "테슬라 FSD를 이용하는 운전자가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주/월 단위로 감독의 정도를 낮출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차량에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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