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esla)

2021. 1. 30. 테슬라 소식

TeslaZoa 2021. 1. 30. 11:34

지난 주의 제 멘트는 "다음주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추매할 예정이다" 였는데,

지금 드리고 싶은 말씀은 "테슬라는 점프력, 회복탄력성이 좋다"입니다. ^^

 

빠진 주가를 보고 더 좋은 저점을 잡으려 마냥 기다리기만 하면, 금새 도망가기 때문에, 역시 기계적 분할매수가 좋겠죠.

(물론, 저만의 생각으로, 따라 하시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

 


 

1. 일론 머스크 트위터에 #bitcoin 이라는 bio가 추가된 후 BTC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한두번은 아니지만, 볼때마다 한 기업인의 영향력이 이렇게 대단하다니. 놀랍기만 하네요 ^^


2. Argus 리서치에서 테슬라 PT를 $777 에서 $ 1,010 으로 상향했고,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PT는 월가에서 두번째로 높은 가격이고, 가장 낙관적인 가격은 오펜하이머 콜린 러쉬의 $1,036 입니다.

 

상향 이유로는, '전기차 점유율의 계속되는 증가와 판매율 증가, 이 시장에서의 테슬라가 부동의 선두주자' 등이 있습니다.


3. 뉴스트리트 리서치의 매니징 파트너(New Street Research Managing Partner) Pierre Ferragu는

'테슬라 측에서 올해 50%의 CAGR을 예상하고 있지만, 본인은 100%에 다다를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개인투자자들이 테슬라를 좋아하기 때문에 테슬라의 단기적 주가 하락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4. 패트릭 슈어에 의하면, 테슬라의 차내 게이밍 시스템은 실제로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솔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쉽게 말해, 머스크가 언급한 고사양 게임 '사이버펑크'도 충분히 돌아갈 정도의 스펙일 것이라는 말이죠.

 

그럴 경우, 최소 2.44GHz로 쿨럭 처리된 Navi23 GPU 이 사용되지 않을까 예측된다고 합니다.


5. 테슬라 로드스터의 후보자들이 올 여름 정도에 출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이, 올해 여름에 바로 양산된다는 말은 아니고, 

 

'로드스터의 후보 디자인을 채택하여 올해 늦여름 정도에 테스트 드라이빙을 해볼 예정이다' 정도로 파악이 됩니다. 이 계획대로 움직이면 '엔지니어링 마무리'도 되어야 해서, 내년 정도 양산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