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11. 테슬라 소식
1. 미즈호 증권에서 테슬라 PT를 $775로 , 등급을 'Buy' 로 산정하여 발표했습니다.
미즈호 증권은 전세계적으로 금융상품 사업을 하고 있으며, 거래, 중개, 인수, 투자신탁, 연금 보험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슬라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2025년까지 테슬라가 EV 점유율을 현재 3~4%에서 25%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면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것입니다.
점유율에 관해서 기관들은 기본적으로 30% 정도로 예상하고, Bull case 로는 40%까지도 있습니다.
![]() ![]() Tesmanian |
2. 이스라엘 고객들에게 테슬라 차량이 곧 인도될 예정이며, 보험 서비스도 제공 확정입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자동차 보험사 ;피닉스 홀딩스'와 제휴하는 것으로 보이며, 테슬라의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운전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보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Tesmanian |
3. 기가 베를린의 완공 시점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 몇 주 안으로 최종 환경 허가를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환경청 허가가 나면, 큰 걱정거리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Tesmanian |
4. 어제 중국에서의 판매량에 대한 내용 공유했었는데, 더 명확한 수치가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중국의 작년대비 2월 판매량은 370% 상승이고, 기가 상하이(MIC)에서 생산된 모델Y는 1월에 비해 판매량이 3배 늘었네요.
이런 데이터를 접하면, 많은 사람들은 댄 아이브스가 테슬라에 대해 굉장히 낙관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중국 시장에 대해 정확히 판단하는 분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캐시 우드도 마찬가지입니다.
![]() Tesmanian |
5. 로이터에 따르면, 파나소닉은 4월 1일부터 4680 배터리셀 시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
6. 케언 에너지 리서치 어드바이저스(Cairn Energy Research Advisors)에서 발표한 보고 내용을 보면, 배터리 공급업체 3사(파나소닉, LG화학, CATL)에 배터리 구입비를 kWh 당 평균 $142 지불한다고 합니다.
GM은 $169, 업계 평균은 $186 입니다.
팩도, 테슬라는 $187, GM은 $207, 업계 평균은 $246입니다.
이것이 바로 경쟁력입니다.
![]() Teslarat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