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슬라의 주가가 11%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주말을 비롯해 최근 여러 기관에서의 등급과 목표 주가 상향을 발표했고, 중국의 7, 8월의 딜리버리 상황이 긍정적으로 판단(wedbush의 댄 아이브스에 의하면)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래에 열거하지 않은 기관들까지, 이렇게 많은 기관들이 계속해서 목표 주가를 수정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너무 놀랍고, snp500 편입과 배터리 데이(테슬라가 뛰어난 기술이 있음에도 숨기고 있다는 루머, 전고체 전지) 등도 상승을 도왔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 wedbush에서 목표가를 1800$에서 1900$로 상향했습니다. 상향한지 얼마 안됐는데, 중국에서의 판매 상황이 생각보다 좋다네요.
2) 메릴린치에서 테슬라 등급을 sell에서 hold로, 목표가를 800$에서 1,750$로 상향했습니다.
3) 짐 시몬스가 1982년 설립한 르네상스 테크놀로지(Renaissance Technologies)에서 3개월간 아마존은 193,000주, 애플 979,000주 매각을 했는데 테슬라 지분은 44% 늘려서 1,106,906주가 되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8월 14일, form 13f에서 공개 됐네요.
4) 모건 스탠리, wedbush 등에 이에 뱅크 오브 아메리카도 테슬라 목표 주가를 800$에서 1,750$로 상향했습니다.
Adam Jonas가 드디어 정신을 차렸습니다.
- 테슬라를 자동차 이상의 사업 밸류로 이해해야 한다.
- 엘론 머스크와 일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노력하고 있다.
- 테슬라는 업계의 비용 곡선을 개선할 수 있는 수직 통합 배터리 사업을 시작했다.
- 배터리 생산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ev 배터리 산업을 혼란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더 확장, 성장시킬 것이다.
2. 스타링크가 8월 18일 오전 10시31분에 추가 58개를 발사 배치합니다.
3. 전기트럭이 2019년에 미국 약 2천대였는데, 2025년에는 5만4천대 가량으로 늘어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테슬라의 세미 트럭이 인기를 누리면, 5만4천대는 아주 보수적인 예측일 수 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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