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가 베를린이 정말 엄청난 속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말 같은데, 정말 속도가 상상 초월이네요.
왜냐하면 사진과 같이 지하수 나올 정도 기둥을 수십개 박고, 판넬을 붙이기 때문입니다.
듣기에는 중국 공장보다 더 빠른 속도로 지어지고 있다네요.
원래대로면 내년 7월부터 생산인데. 더 앞당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몬트의 경우에도 모델Y를 생산하기 위한 GA 4.5가 텐트 형 구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식의 공장을 짓고 생산하는 자동차 회사는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
2-1. 스페이스X가 최근 미항공우주국(NASA)의 CLPS 프로그램 민간 파트너인 마스텐 스페이스 시스템(Masten Space Systems)와 우주선 발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마스텐의 첫 달 임무는 2022년 예정으로, XL-1 달 착륙선에 상업용 화물 및 NASA의 과학실험 기구 등을 싣고 달의 남극을 향해 발사하는 계획입니다. CLPS 산하에는 2022년 12월로 예정된 마스텐 발사를 포함해 2021년 2대, 2023년 1대까지 총 4개의 달 착륙선 발사, 예정입니다.
한편, NASA는 2024년까지 미국인 여성 1명과 남성 1명을 달 표면에 착륙시키고, 2028년까지 달 궤도에 인간이 거주할 수 있는 영구 기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 내용과 관련해서 조금 더 말하면 머스크는 2019년 11월에 3년 안에 민간인의 달 착륙을 시도하고, 기지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의 동시대에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기쁘고, 재미있는 일 같네요.
2-2 스페이스x는 민간인들은 지구 저궤도와 달, 그리고 궁극적으로 화성으로 데려가는 여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이스 X의 웹 사이트에 개인 승객들을 위한 우주 여행을 "300킬로미터 이상에서 우리의 고향 행성을 경험해 보세요"라고 광고했다고 하네요. 확인을 위해 저도 들어가 봤는데 찾진 못했습니다 ㅎ
3-1. 기가 상하이에서 모델Y 제조를 위한 2단계 공사는 거의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조를 위해 1천명의 직원을 채용했다고 하네요. 11개 부서에 관리자들과 기술자들이 채용됐고, 작업은 다이 캐스팅 워크샵, 스탬프 작업장, 모터 작업장, 최종 조립 작업장, 물류 및 슈퍼 차지 스테이션을 포함하여 9개 부서로 구성되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7월 말에도 디스팅, 스탬핑, 차체, 페인팅, 그리고 최종 조립을 위한 생산 업체의 채용을 발표했고, 대규모 채용에 나선 것은 올해 들어 두번째입니다.
3-2. 상하이에 최신 테슬라 딜리버리 센터가 곧 세워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동(Pudong) 딜리버리 센터에서는 시승, 차량 예약, 배송, AS서비스를 통합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채팅방 유유자적님께서 알려주셨는데 푸동은 상해의 동쪽 지역으로, 부동산 가격이 비싼 상해의 신시가지라고 합니다. 위치는 기가 팩토리와 상해 시의 중간 지점에 있다고 합니다.
4. 유럽 배송을 위한 테슬라 차량들이 덴마크 주차되어 있다는 걸 목격한 사람들이 있네요.
열차에 실어 나르는 모습도 영상에 찍혀 공개되기도 했었죠.
오늘도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 테슬라는 변함없이 급성장, 확장하고 있습니다.
일희일비하지 말고, 맡겨진 업무에 충실하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테슬라(Tes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08. 30. 테슬라 소식 (4) | 2020.08.30 |
---|---|
2020. 08. 29. 테슬라 소식 (16) | 2020.08.29 |
앰프리우스(Amprius)의 실리콘 나노 와이어가 아니다? (0) | 2020.08.27 |
2020. 08. 27. 테슬라 소식 (4) | 2020.08.27 |
2020. 08. 26. 테슬라 소식 (15) | 2020.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