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Tesla)

2020. 08. 26.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0. 8. 26.

1. 어제 러시아의 Yuri Borisov 부총리가 SeaLaunch 우주선 발사기지 복구에 대해 언급했는데,

여기에 머스크가 트윗을 남겼었네요. 

스페이스x는 멕시코 국경 지대인 보카 치카 비치에 위한 마을에 우주 공항을 짓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햇빛이 잘 다는 이 작은 해변이 '화성으로 가는 관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돈이 없는 사람들은 누구나 갈 수 있어야 합니다. 화성에는 많은 일자리가 있습니다'라고도 이야기 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2년에 화성으로의 첫 우주선을 발사하고, 2024년까지 최초로 화성에 착륙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나아가 2050년까지 수천명의 사람들이 화성 표면에서 지속적으로 살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고요. 

스페이스x


 

2. 기가 상하이에서는 모델3에서 크롬을 없애거나 가려 딜리버리 한다고 합니다. 이미 모델Y도 크롬 트림에 검은색 페인트 칠을 해서 주고 있다네요. 

 

중국에서의 기사들을 살펴보면, 테슬라에서는 큰 틀에서 벗어나진 않지만 중국 입맛에 맛게 도색을 한다거나 크롬을 가려주는 정도의 일들은 허용하는 듯 합니다. 아마, 각 국가에 맞는 차 개발과 비슷한 맥락이겠죠. 

 

vincent

 


3. 테슬라가 일본에서도 ess 사업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네요. 


 

4. 블룸버그에서 '테슬라가 snp500에 편입 어려울 것이다. zev 크레딧을 빼면 실상 4분기 연속 흑자는 어려웠을 것이다.' 이런 기사를 냈는데,

 

전 골드만삭스 cio 인 개리 블랙(Gary black)이 항의글을 올렸네요. '테슬라는 snp500에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라고.' 

 

여기에 snp에서는 공식적 답을 하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블룸버그에서 향후 2040년까지의 전기자동차 침투율에 대해 말했었는데 왜 테슬라 판매량 흐름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식의 이야기를 하는지 의아합니다. 올해 판매량은 약 50만대 예상이지만, 내년에는 기가 상하이의 빠른 확장과 기가 베를린의 빠른 공장 완공으로 약 100만에서 150만대 딜리버리 예측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snp에 9월 입성하지 못하더라도, 없어진 호재가 아니고, 계속 유효한 호재라는 것을 제 블로그 참고 하시는 분들은 아시길 바랍니다. 

 

어제 오픈채팅방에서 잠시 이야기 나눴지만, 머스크와 캐시 우드가 말하는 변곡점은 바로 9월입니다. 지금도 주가가 크게 상승해 많이 놀라셨겠지만, 진심으로 아직 시작도 안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정부와 블룸버그 예측표인데, 보십쇼. 곧 시작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