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Y가 모델3의 효율성을 능가한다고 합니다.
David Hodge 라는 사람은 embark의 설립자이자 ceo인데, 2013년 애플에 운송프로그램 회사를 판 경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은 현재 Nikola app을 개발 중입니다. 앱에 대해 자세히 설명은 없는데 전기자동차의 CarFax 관련 앱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모델3 사용자 중 2천명 이상이 앱을 사용하고 있고, 700만 마일 운행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 데이터 중 MPGe를 통해 모델Y가 모델3에 비해 크고 무겁지만 인상적인 효율성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모델Y가 크게 뒤쳐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모델Y의 평균 MPGe는 118.7 이었고, 모델3는 거의 125.7 정도입니다.
MPGe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미지로 내용 올립니다.
이 내용들을 통해 '역시 최신 장비가 좋다' 보다는, 테슬라가 계속해서 전기자동차를 발전시키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말 기사 중에 국가의 주요 관료들도 테슬라에 관심을 주는 모습을 확인했고, 테슬라의 비중, 무게감이 상당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간과할 수 없는 기업 테슬라? ㅎ
1) 중국의 경제 무역 행사(CIFTIS)에서 테슬라의 최첨단 스마트 기술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개념이 소개 됐는데 중국 부총리 Han Zheng이 부스에 들렸고, 테슬라 차이나 경영진의 박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2) 부란덴부르크의 총리 Dietmar Woidke 는 우리는 매일 테슬라와 서로에게 배우고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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