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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0. 09. 12.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0. 9. 12.

1. UBS 에서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테슬라의 올해 목표 주가를 $160 에서 $325 로 상향했습니다. 

 

상향한 이유를 정리하면, 

1) 배터리 데이는 건식 전극 설계에 기초할 것이다. 이로써, 수년간 배터리의 비용 및 기술을 선도할 것으로 본다.

2) 건식 기술은 현재의 260wh 보다 50% 높은 400wh 정도의 에너지 밀도를 제공할 것이다.

3) 배터리 수명이 훨씬 길어질 것이다.

4) 향후 3년간 kwh 당 $ 70-80 로, 차량당 약 $ 2,300 이 절감될 것이다.

5) 2025년 안에 전기차 시장의 15%를 차지하는 200만대를 판매할 것이다.

 

또, 이건 우리 방 냥냥님이 공유해주신 건데, 

테슬라의 유명한 트레이더인 warlusTrades 가 배터리 데이 이후의 단기 주가를 예상한 것입니다. 

 


2. 호주에서 8월, 테슬라 모델3가 292대를 팔렸습니다. 

EV-Sales


3. 기가 상하이에서 3분기의 마지막 달인 9월. 생산량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에 올린대로 7월은 11,014대, 8월은 11,811 를 판매했고, 2분기 마지막 달인 6월은 약 15,000대를 판매했습니다. 

 

최근 영상에는 주차장에 800여대의 모델3가 파킹되어 있었고, 딜리버리를 위해 트럭에 실리는 모습도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WUWALL


4. 테슬라가 저탄소 니켈을 구매하기 위해 캐나다 광산 업체와 협상 중입니다.

 

작년이 36만대, 올해가 약 51만대 예상, 내년은 100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예측이 있는데, 정말 배터리와 재료들이 부족해 보입니다. UBS 에서 예상하는 2025년의 200만대 판매는 그 전에 이미 달성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5. 테슬라가 2020.36.10 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호주, 영국, 벨기에, 스위스 같은 국제 시장에도 교통 신호와 정지 신호 제어 기능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미국 운전자들에게는 2020.12.6 버전을 통해 올해 4월 이 기능을 사용하게 했습니다. 

 

 

techAU on Twitter

“Yes! Finally Australia gets proceed on green #FSD @tesla 2020.36.10”

twitter.com


6. 독일의 경제 노동부 장관 Jörg Steinbach에 의하면 기가 베를린에서는 3교대를 통해 약 4만명이 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교통, 시설 인프라(출퇴근을 위한)가 필요한데, 내용에서는 이 인원을 위해 하루에 23개의 열차, 1600대의 트럭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이버 트럭 관련해서 미국의 몇 개 주에서는 기가 팩토리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 근로자 수를 보니 그럴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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