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일의 한 언론 기관에 의하면 테슬라가 현대식 배터리 조립 라인을 만드는 회사 ATW를 공식 인수했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유명 고객사에 배터리 조립라인 등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던 상태였는데, 테슬라가 파산에서 구해냈다고 하네요.
2. 지겹게 GMC 험머 내용이 올라와서 확인해봤는데, 저 같으면 사이버트럭 삽니다. ㅎ
아래는 스펙 비교 이미지입니다. 스펙도 사이버트럭이 뛰어나지만, 자율주행과 ota 등을 생각하면 다른 전기차 생각을 할 수 없죠.
3.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습니다. non-gaap eps가 $0.76이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예측치는 $0.55-6 정도였습니다.
염려됐던 부분.
1) 이슈가 됐던 매출총이익률은 크레딧을 제외했을 때, 2분기 18.7%였고, 이번 3분기는 23.7% 로 올랐습니다.
'Baird의 Ben kallo'가 '당사는 테슬라 20년 3분기 매출총이익률이 2분기 대비 4% 하락했을 것으로 보고, Zev 크레딧 수익 감소로 하락폭은 1% 포인트로 내다 보고 있다'라고 했는데, 테슬라는 좋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10월부터 3교대를 통해 하루 800대의 차량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크레딧의 의존도도 감소할 것입니다.
2) Zev 크레딧도 'S&P 편입을 위해 1,2분기에 몰아서 사용한거 아니냐'는 루머가 있었는데, 2분기 428M, 3분기 397M 입니다. 미리 당겨 쓴 것이 아닙니다.
이로써, 우려가 됐던 부분은 말끔히 해소됐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주목해야 할 부분.
1) 테슬라에서 올해 목표 판매량을 50만대로 유지했습니다.
이 목표치를 채울 수 있을지가 연말의 가장 큰 이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로이님의 예측에서는 50만대를 살짝 넘어섭니다. 아래의 예전 블로그에 계산해 놨는데, 약 18만 1천대를 팔면 50만대를 넘을 수 있습니다.
2) 기가 베를린의 완공 시점도 중요합니다.
공사 기간이 많이 단축되었는데, 내년 1분기에 생산-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끊김 없이 매출 상승이 이어집니다.
3) 서비스 부분의 수익 비중이 6%에 불과합니다.
강력한 구독 경제를 가지고 있는 애플의 경우를 살펴보면, 이 비중이 2분기 17%이고, 웨어러블은 23%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결국, 테슬라도 이 흐름을 따라갈 것입니다.
4) S&P 편입 이야기는 다시 붉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가 타는 것은 우리가 아니죠. ^^
아래의 이미지는 알파스트릿에서 어닝 정리해준 표이고, 그 아래는 테슬라 어닝 발표 중 일부를 캡춰한 것입니다.
자세히 확인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아, pdf 도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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