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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0. 10. 22.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0. 10. 22.

1. 독일의 한 언론 기관에 의하면 테슬라가 현대식 배터리 조립 라인을 만드는 회사 ATW를 공식 인수했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유명 고객사에 배터리 조립라인 등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있던 상태였는데, 테슬라가 파산에서 구해냈다고 하네요. 

 

 

 

 


2. 지겹게 GMC 험머 내용이 올라와서 확인해봤는데, 저 같으면 사이버트럭 삽니다. ㅎ

아래는 스펙 비교 이미지입니다. 스펙도 사이버트럭이 뛰어나지만, 자율주행과 ota 등을 생각하면 다른 전기차 생각을 할 수 없죠. 

 

 

 

 


 3.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습니다. non-gaap eps가 $0.76이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예측치는 $0.55-6 정도였습니다.

 

염려됐던 부분.

1) 이슈가 됐던 매출총이익률은 크레딧을 제외했을 때, 2분기 18.7%였고, 이번 3분기는 23.7% 로 올랐습니다.

'Baird의 Ben kallo'가 '당사는 테슬라 20년 3분기 매출총이익률이 2분기 대비 4% 하락했을 것으로 보고, Zev 크레딧 수익 감소로 하락폭은 1% 포인트로 내다 보고 있다'라고 했는데, 테슬라는 좋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10월부터 3교대를 통해 하루 800대의 차량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크레딧의 의존도도 감소할입니다.

 

2) Zev 크레딧도 'S&P 편입을 위해 1,2분기에 몰아서 사용한거 아니냐'는 루머가 있었는데, 2분기 428M, 3분기 397M 입니다. 미리 당겨 쓴 것이 아닙니다.

 

이로써, 우려가 됐던 부분은 말끔히 해소됐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주목해야 할 부분.

1) 테슬라에서 올해 목표 판매량을 50만대로 유지했습니다. 

이 목표치를 채울 수 있을지가 연말의 가장 큰 이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로이님의 예측에서는 50만대를 살짝 넘어섭니다. 아래의 예전 블로그에 계산해 놨는데, 약 18만 1천대를 팔면 50만대를 넘을 수 있습니다.

 

grace7.tistory.com/194

2020. 10. 08. 테슬라 소식

개인적으로 요즘 미주미를 비롯한 타카페는 이용 하지 않고, 우리 채팅방과 우리 카페만 애용하고 있으며, 이곳 블로그에 글을 올리며 나름대로 자료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만으

grace7.tistory.com

2) 기가 베를린의 완공 시점도 중요합니다.

공사 기간이 많이 단축되었는데, 내년 1분기에 생산-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끊김 없이 매출 상승이 이어집니다.

 

3) 서비스 부분의 수익 비중이 6%에 불과합니다. 

강력한 구독 경제를 가지고 있는 애플의 경우를 살펴보면, 이 비중이 2분기 17%이고, 웨어러블은 23%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결국, 테슬라도 이 흐름을 따라갈 것입니다. 

 

4) S&P 편입 이야기는 다시 붉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가 타는 것은 우리가 아니죠. ^^


아래의 이미지는 알파스트릿에서 어닝 정리해준 표이고, 그 아래는 테슬라 어닝 발표 중 일부를 캡춰한 것입니다.

자세히 확인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아, pdf 도 첨부합니다.

 

 

 

TSLA-Q3-2020-Update.pdf
3.1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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