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50만대 달성과 중국 수요를 꽤 긍정적으로 생각했는지, 밤 사이 주가 흐름이 좋았습니다.
테슬라 주주분들은 항상 좋은 일들만 있으시길요. ^^
1. 중국에서의 모델Y 수요가 굉장히 증가할 것으로 보고, 증축 공사가 속히 진행되길 다들 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이전에 포스팅 했던 것처럼, 기가 상하이와 그 근처에서 증축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 기가 상하이 증축 공사 |
올해 연말, 강한 양산으로 해서 120만대 딜리버리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100만대는 충분히 달성 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이상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어서, 집중해서 상황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변수가 있어, 체크해보면,
1) 우선 기가 상하이에서 모델Y를 얼마나 빨리 최대 캐파로 끌어낼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땡하자마자, 바로 풀캐파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약 1만대 정도부터 피치를 서서히 올립니다.
예를 들어, 프리몬트 같은 경우도, 1Q 약 1만대에서 4Q 약 8만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2) 프리몬트 공장에서 모델Y 라인업(4.5A)이 끝났는지가 중요합니다.
트로이님의 통계 표를 보면, 2020년 4Q 프리몬트에서 모델Y를 약 7만 9천대 만들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증축 라인업은 완료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3) 기가 베를린의 공사 진행 여부 등이 굉장히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입니다.
최종 허가 승인이 나진 않았고, 페인트 샵 같은 곳에서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4) 위의 변수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4Q의 풀캐파 생산량을 4로 곱하면, 충분히 100만대 이상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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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가 뉴욕에서 증설을 모색하고 있어, 신규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가 뉴욕은 버팔로에 있는 솔라시티 광전지 공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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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테슬라가 이스라엘 교통부로부터 상업용 수입 허가를 받았습니다.
수일내에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고 판매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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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테슬라가 파나소닉과 일본 공장에서 배터리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기간은 2020년 10월 1일자로 2022년 3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이 배터리는 유럽 시장을 위해 공급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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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톰 크루즈가 올해, 스페이스X 드래곤 크루에 탑승하여 우주정거장에 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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