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가 텍사스에서 모델Y가 처음으로 사전 생산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생산은 12월 중반이 넘어야할 것이지만, 가동 소식이 들리면 시장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아래의 사진은 기가 베를린의 배터리 공장 건설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4680 탭리스 배터리셀을 생산할 예정으로, 첫번째 크로스 빔이 설치되었습니다.
3. 미국에서 사용되는 NCA 배터리와 LPF 배터리는 완충시의 레인지 차이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레인지가 더 길고, 코발트로 인한 안정성 때문에 NCA를 선호하겠죠.
그런데, 2틀 전 머스크는 LFP 의 불신을 씻어 주는 트윗을 했었습니다.
트윗 내용을 설명 드리면, 머스크에 의하면, 현재 미국에서 사용되는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배터리의 경우는 배터리의 수명과 사이클을 위해 90%까지 충전을 하는데,
LFP 배터리의 경우에는 100%까지 충전을 해도 되기 때문에, 레인지 차이가 거의 없으며, 성능도 비슷하는 LFP 배터리가 장착된 차량을 구매해도 괜찮다는 언급이었습니다.
고객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모르겠지만, 딜리버리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 합리적인 선택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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