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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11. 22.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11. 22.

1. FSD 베타 v10.5 의 릴리즈 노트입니다.
0.1 버전 차이인데, 상당한 개선점이 있네요 ㅎ


– 자동 라벨링 품질 개선으로 VRU(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 횡단 속도 오류가 20% 향상

– 새로운 정적 월드 자동 레이블러를 사용하고 165K 자동 레이블이 지정된 비디오를 추가하여 정적 월드 예측(도로선, 가장자리 및 차선 연결)을 최대 13%까지 개선

– 15K 더 많은 비디오 클립으로 일반화된 정적 객체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오버샘플링 및 오버웨이팅 전략을 조정하여 원뿔 및 기호 감지를 개선(+4.5% 정밀도, +10.4% 재현율).

– 잘못된 속도 저하를 줄이기 위해 컷-인 감지 네트워크 5.5% 개선

– 섀도우 모드에서 "긴급 충돌 회피 기동" 활성화

– 안전한 상황시 합류 지점에서 차선을 변경하는 동작을 활성화

– 교차점에서 다중 모드 객체 예측을 사용하여 병합 객체 감지 리콜 향상

– 도착 시간 제약의 부드러움을 높이고 가시성을 넘어 가능한 병합 개체를 고려하여 병합에 대한 제어 향상

– 마감 시간이 짧은 상황에서 더 큰 감속 제한을 허용하여 차선 변경을 개선

– 더 많은 가시성을 얻기 위해 앞으로 포복해 가는, 개선된 측면 제어

– 더 정밀한 기동을 위한 곡률이 높은 도로의 도로 경계 모델링 개선

– 경로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우회/경로 변경을 방지하도록 논리 개선



2. 프리몬트 카토 로드에서 4680 배터리셀의 대량 생산을 위해 테스트 라인에서 일할 사람들을 계속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Tesla continues to prepare for the mass production of its new 4680 battery cells. The company increased the hiring efforts for its 4680 pilot battery cell line at Kato Road, Fremont, California, a significant increase over prior months.

<tesmanian.com>



3. 기가 상하이에서 생산된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에 대한 여름 대비 겨울철 성능을 비교했는데, 나쁘지 않았다는 평이 있네요.

90 km/h 시에는 주행거리가 22% 줄었고,
120 km/h 시에는 16% 줄었습니다.

확실히 겨울철에는 에너지 소비가 커지지만, 히트펌프 없을 때보다 많이 개선 되었네요.

At 90 km/h, the energy consumption increased by about 29% compared to the Summer test, reaching 152 Wh/km (245 Wh/mile), which translated to an estimated range of 346 km (215 miles) - about 22% lower than in the Summer.

At 120 km/h, energy consumption increased by 20% compared to the Summer test - 202 Wh/km (325 Wh/mile), while range is estimated at 263 km (163 miles) - 16% less than in the Su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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