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주간 주가 변동 및 이슈

2023년 1월 30일 - 2월 3일 주간(테슬라 주가 변동 및 이슈 정리)

by 테슬라조아 2023. 2. 5.
날짜 주가변동 이슈
2023130 -6.32% 1) 기존 오너들이 다시 테슬라 차량을 구입하도록 모델S/X 구입시 최근 $13,000 할인과
더불어 $3,000 크레딧 혹은 3년간의 무료 슈퍼차징 혜택(둘 중 하나)을 제공
2) 블룸버그 : 테슬라, 50억 달러 신용한도를 받고 있는데 여기에 20억 달러 더 확대 가능
3) Berenberg : 테슬라 투자 등급을 'Hold' 'Buy' 상향
최근의 차량 가격 인하는 성장에 대한 투자와 비용 리더십 전략이다
4) 상하이 정부는 상하이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2023630일까지 순수 전기차 구입을 위해 현재의 차량을 폐차하거나 양도하면 차량 한 대당10,000위안($1,500)의 재정 보조 금을 지급
2023131 +3.94% 1) 테슬라는 2022년 직원수를 23% 늘림
(2021년에는 99,290명이었고, 2022년에는 28,565명 증가한 127,855)
2) 10k 보고서에 의하면, 테슬라의 내년 설비투자가 늘어남
2023년 자본 지출은 60-80억 달러, 2024년과 2025년은 10억달러 증가한 70-90억 달러
3) 중국에서 생산되는 모델3 총 비용의 32%를 배터리셀이 차지
4) 중국에서의 내수 판매량(1.2-8 : 2,110/ 1.9-15 : 12,654/ 1.16-29 : 10,852
/ 현재까지 총 : 25,616)
2023201 +4.73% 1) 기가 상하이 : 2월과 3, 주간 생산량을 2만대로 늘릴 예정(이는 작년 9월과 동일)
2) 중국에서의 테슬라 가격 인하로 경쟁 전기차 업체 니오, 리오토, 엑스펑의 1월 판매량이 59.6% 급감한 것으로 파악됨
3) 블랙록 : 20224분기 테슬라 주식 17,800만 주 매입
2023202 +3.78% 1) 사이버 트럭 Beta 시제품이 CA 팔로 알토 주변 도로에서 목격됨
2) 모델Y의 수요가 북미에서도 급증(배송 대기 시간이 기존 1-84-16주로 약 2배 증가
3) 기가 베를린 : 4680 배터리셀 본격적 생산 시작은 아직 멀었지만 부품 생산을 위한 장비 설치 추진중
4) 한국 모델3/Y 차량가격 인하 / 모델3 RWD: 6,434만원 > 5,990만원, Pf: 8,817만원 > 7,559만원,
모델Y LR : 8,499만원 > 7,789만원, Pf : 9,473만원 > 8,269만원
2023203 +0.91% 1) 메가팩토리는 68분마다 1개의 메가팩을 생산, 이는 연간 최대 40GWh 스토리지 용량
2) 일론, ‘테슬라를 비공개로 만들고 싶다는 트윗으로 투자자들을 현혹시켰다'라는 일부 주주들 의 소송에서 승리
3) 가격인하로 모델Y 전체 라인업은 IRA EV 크레딧 $7,500 받을 수 있게 됨
4) 기가 상하이의 20231월 판매량은 66,051
5) 미국 차량가격 조정 / -모델3 RWD : $43,490 / 5,440만원 (이전 $43,990, 1.1% ), 모델Y LR : $54,990 / 6,879만원 (이전 $53,490, 2.8% ),
모델Y Pf : $57,990 / 7,254만원 (이전 $56,990, 1.75% )
주말 정리(2.4-5) 1) 이번 주 단순 주가를 가감하면, 상승 +13.36%, 하락 6.32% 입니다.
2) 테슬라는 독일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에도 불구하고, 4,241대를 판매하여 작년대비 912%의 놀라운 판매 성장률을 기록
3) FSD 베타 v11.3 작업의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지연 중
4)
일론 : 사이버트럭 양산이 다른 차량에 비해 쉽지 않지만, 올해는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