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업데이트로 테슬라 차 내부에서의 게임이 이슈인데, 물론, 아직까지는 파킹 상태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러 직책 채용을 보면, 구독 경제와 자율 주행을 대비한 움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 8월 중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 개선을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비디오게임 엔지니어 등을 영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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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체 앱스토어를 만들 움직임 포착도 되었습니다. 아직 접속이 되지 않지만 이미 전용 서브도메인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apps.tesla.com | mobile.tesla.com |
2. 인도에서의 테슬라 차량 판매가 (내년 초 예약 받고, 6월 정도 딜리버리하며, 연말 구매자에게 인도) 인도의 도로교통부 장관에 의해 확실한 정보라고 확인되었고, 인도 내에 기가 팩토리 건설하는 것도 계속 구체화 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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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독일의 브란덴부르크 주지사 위드케가 기가 베를린의 환경청 최종 승인을 희망하고, 통제 허가서도 가능한 빨리 발행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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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내년 양산 시점이 7월이었고, 공사 속도가 너무 빨라 상반기에도 가능하다는 말이 나왔었는데, 환경 문제로 많이 딜레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속히 진행되어, 내년도 양산이 탄력 받길. 저도 희망합니다 ㅎ
4. 애플의 저명한 애널리스트 밍치 쿠오는 애플의 자동차가 2028년 이후에 나올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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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테슬라와 애플을 비교하며, 웰스파고 등에서 테슬라에 부정적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애플 때문에 테슬라가 큰 피해를 본다는 식이죠. 그런데, 기사의 맥락을 살펴보면, 자신들이 피할 수 장치들을 해놓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만약 2025년도에 애플의 전기차가 나온다면' 이라는 조건부입니다.
이미 테슬라는 해자이며, 2025년이 될지, 2028년 이후가 될지는 모르지만, 애플의 전기차가 나오기 전까지 테슬라는 더 엄청난 성과를 이룩해 놓았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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