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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1. 29.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1. 29.

1. 어제 2020년 4Q 어닝과 리프레시 및 플레이드 모델 공개가 있었죠.

 

이런 큰 이벤트 날에는 그 다음 날까지도 내용 정리가 필요합니다.

배터리 데이 때도, 한 3일간 내용을 올렸던 기억이 있어요. 곱씹어보면, 새로운 내용과 인사이트들이 막 쏟아져 나오거든요.

 

1) 올해 목표 딜리버리 양은 테슬라에서는 50만대에서의 50%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순 수치 계산이면 75만대겠죠.

 

올려준 파일에서의 생산 능력은 105만입니다. 

거기에 베를린과 텍사스는 아직 산정을 안했죠. 하게 되면 (전에 말씀 드린대로), Max로, 120만대까지도 생산

능력 을 갖추는 거겠죠. 

 

그런데 왜, 테슬라에서는 생산량에 비해 훨씬 적은 딜리버리 양 가이던스를 내놓았을까요?

제가 다 알 수는 없지만, '전기자동차 침투율에 따른 소비자 구매율을 고려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Tesla Investor Relations

Tesla's mission is to accelerate the world's transition to sustainable energy. Today, Tesla builds not only all-electric vehicles but also infinitely scalable clean energy generation and storage products.

ir.tesla.com


2) 테슬라 코리아에도 모델S와 X의 가격대가 올라왔습니다.

 

어제 올려드린 가격표를 보면 모델S의 플레이드+ 가 $139,990(약 1억 5,657만원) 이고, 모델X 플레이드가 $119,990(약 1억 3,420만원) 이었죠.

 

이 가격과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 2-3천만원 차이가 나네요.

(이래서 한국에도 기팩을 만들었으면 하는... ㅎㅎ)

모델 S 모델 X

3) 리프레시, 플레이드 모델S와 X는 다음 달에 인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지난주 모델S 오더를 내면, 3월 수령 가능하다, 따라서 리프레시 모델을 3월에 받는 것 아닌가?' 추측이 있었는데, 맞았네요.


4) 머스크가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높아지면, 타 OEM 회사에도 라이센스를 공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일정 금액을 받고, 라이센스를 공유한다는 것은, 다시 말해, FSD를 개인이 아닌 자동차 회사들에게도 판매하겠다는 의미로 들립니다.

TESMANIAN


5) 이제는 테슬라의 배터리 및 에너지 사업의 성장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4Q 어닝을 살펴보면, 작년 대비 83% 성장했네요.


6) 4Q 어닝 콜에서, 머스크는 '현재 회사의 밸류에이션은 정당하다, 나아가 테슬라가 자율주행 로보택시 네트워크를 개발하면 매출이 두 배로 늘어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7) 4Q 어닐 콜에서, 머스크는 '4680 배터리 셀 양산에 착수하면, 세미 트럭 역시, 양산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2021년 안에 세미 트럭이 양산되고, 2022년부터 점진 가속될 전망입니다.


 

2. 수개월 내에 기가 텍사스에서의 고용 확대가 있을 예정입니다.

 

기가 베를린의 경우 최대 4만명까지 고용 예정인데, 텍사스의 규모는 어느정도까지 확대될지 궁금하네요.

 


3. 도이치뱅크가 테슬라 PT를 $890 에서 $ 900 으로 상향했고, 매수(BUY)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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