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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2. 25.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2. 25.

1. 테슬라의 수리 및 보험 비용은 다른 럭셔리 브랜드의 절반 가격이라고 합니다.

 

1) 테슬라의 유지 보수 비용은 자동차 판매 후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기존 자동차 업체의 매장 모델 수익의 70%는 AS 에서 발생합니다.

 

2) 보험도 반값입니다.


2. 기가 텍사스의 건설이 겨울 폭풍으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재개되었습니다.

 

기가 텍사스는 2020년 7월 공사를 시작했고, 올해 5월 완공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사 진행 속도가 너무 빨라 10개월 정도면 완공 후 바로 양산 시작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산은 7월 정도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테슬라로 인해 여름과 겨울이 축제이지 않을까 반복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미국 장은 실질적인 무언가가 나와야 반응할 때가 많습니다.


3. 모델3가 2020 IIHS Top Safety Pick + Award를 3회 연속 수상했고, 다시 한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 중 하나임을 증명했습니다. 

 

'IIHS'는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로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를 말합니다.


4. ARK Invest 에서 화요일 테슬라 주가가 $700 이하로 내려갔을 때 1억 7100만 달러치 테슬라 주식을 추가 매입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3번 분할로 매수를 했는데, 1억 2,400 만 달러, 3900만 달러, 800만 달러 씩 사드렸습니다.

tesmanian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캐시 우드의 핵심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 

 

$700 선이 깨져 $600 초반까지 내려 갔을 때, 어떤 사람들은 겁에 질려 손해를 보고 팔았겠지만, 반대로, 환하게 웃으며 매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레이어드님이 어제 매수에 대한 좋은 내용 남겨 주셨던데, 고점 대비 -20-30% 의 가격대가 오면, 여유 자금이 있을 경우 추가 매수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같은 흐름에서, 캐시 우드도 고점 대비 테슬라 주가가 -30-40% 하락할 때 분할로 들어 간 것이겠죠.


5. 머스크가 다음 주중에 NN(뉴럴 넷) 업그레이드가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분석하는 방식이 달라지는데, 업그레이드가 되면, 

수신 받은 데이터 중 전체가 아닌 중요한 화면 부분만 분류하여, 그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6. '테슬라는 왜 칩 부족 현상을 겪지 않는지'에 대해 트위터 Tom 님이 언급해 주셨는데,

 

그 이유는, 테슬라는 수직통합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자동차 기능들을 위한 많은 컨트롤러들이 하나로 이어집니다. 칩이 많이 들어갈 이유가 없는 것이죠.

 

반대로, OEM 시스템의 경우. 공급자들에게 컨트롤러를 각각 구입해야 하는데, 다수의 컨트롤러가 있다보니, 차량 한대당 사용되는 칩이 많고요.

 

 

 

 

twitter.com/TSLAQQ/status/1364463293340004352

Tom on Twitter

“Why will Tesla be less affected by the chip shortage you ask? Because they are vertically integrated, they have a single, redundant controller for all of the car's functions. OEM's use systems they buy from suppliers, each system comes with its own cont

twit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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