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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0. 10. 03.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0. 10. 3.

1. 3Q 딜리버리가 10월 2일(금) 미국 장전에, 139,300대로 발표됐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 평균은 13만7천대라고 하는데, 확실히 아쉬움은 있네요. 하지만, 이 아쉬움이란 것이 더 잘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지, 사실 코로나19 라는 상황에 테슬라가 정말 크게 선방 했음을 알아야 합니다. 

1) 지금까지의 매년 3Q 딜리버리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약 4만대 이상을 더 팔았고, 내년은  공장 완공(베를린, 텍사스)으로, 역시 크게 판매량이 늘 것입니다. 

2020 3Q 139,300
2019 3Q 97,000
2018 3Q 83,500
2017 3Q 26,150
2016 3Q 24,500
2015 3Q 11,580
2014 3Q 7,785
2013 3Q 5,500
2012 3Q 321

2) 다른 자동차 업체들은 어떨까요?

포드 - 4.9 %
GM - 9.9 %
도요타 - 11 %
혼다  - 9.5%
닛산 - 32 %

= 3Q 어닝 때 zev크레딧이 얼마나 수익을 받쳐줄지 모르겠습니다.

(루머대로 1,2분기에 크레딧을 다 써버린 것인지, 아니면 3,4분기를 받쳐줄 크레딧이 더 남은 것이지.)

하지만 분명한 것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성장하고 있는 테슬라가', '다른 자동차 업체들과 다르게 선전하고 있는 테슬라가' 앞으로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사실은 명백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주주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중국에서 민갑 업체로는 최초로, 고속도로에 전기차 충전기를 테슬라가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 고속도로와 같은 곳에서의 충전기는 모두 정부 소유였습니다. 


3. 현재 중국 인구가 '14억 4천만명'이고, 인도 인구는 '13억 9천만명'입니다.(네이버 검색 기준)

중국만큼 큰 시장이 인도인데, 테슬라가 인도에는 내년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도의 한 비공식 팬클럽에서 머스크에 물어봤는데, '내년일 것 같다'라고 대답했네요. 

기가 상하이처럼, 인도에서 공장 지었으면 좋겠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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