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슬라가 니켈 주요 생산국인 인도네시아에 투자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니켈 자원 중 25%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니켈 원석 자체의 수출은 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략적으로 벤처 투자를 꾀하고 있다네요. LG화학과 CATL은 지난달 공장 건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전기차 디바이스의 핵심인 배터리 셀 확보를 위해 테슬라에서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2-1. 유럽 3국(독일, 덴마크, 스위스)의 자료를 살펴보면, 이제 흐름은 전기자동차이며, 업체에서는 테슬라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9월 작년 대비 긍정적 포지션을 취한 건 테슬라 뿐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차트와 같이 테슬라만 플러스 입니다.
테슬라 모델3 등록은 8월 2824건, 9월 2881대입니다.
9월 독일에서는 21,188대의 전기차가 등록했습니다. 휘발유차 등록은 17.6%, 경유차 등록은 6.4% 감소했습니다.
수치를 보면 내연기관 차들의 등록이 줄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등록이 긍정적 모습이었습니다.
2-2. 덴마크에서 제일 많이 팔린 전기차는 모델3였습니다.
덴마크에서 전기차 등록이 8월에는 1554대였는데 한달만에 2340대로 늘어나 신규 등록이 22%이상 늘렀습니다.
테슬라 모델3는 798대가 등록됐습니다.
2-3. 스위스에서도 볼 것도 없습니다.
테슬라 차량은 9월 1144대가 등록되었는데, 이 중 모델3가 약 900대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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