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리스 총리(Kyriakos Mitsotakis)가 모델3를 구매했네요. 직접 탑승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테슬라가 그리스 시장에도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이 때, 다른 광고는 필요없어 보입니다.
2. 기가 베를린 드라이브 유닛의 내부 공간이 공개됐습니다.
이곳은 벽과 지붕은 이미 설치 되었고,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입구를 위한 경사도와 창문 설치를 놓고 추측해보면, 2층은 사무실이나 휴게실, 매점으로 쓰이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모델Y의 테스트가 캘리포니아 스피드웨이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여러 항목들을 비교하면, 모델Y의 가성비가 압도적입니다.
(테스트와 무관하게 1회 완충 후 주행거리 올립니다.
모델Y 롱레인지 505km, 재규어 아이페이스는 주행거리 약 333km, 아우디 이트론 약 307km)
1) 60마일 주파
시험에서 사용된 모델은 모델Y 듀얼 모터 롱레인지였는데, 시속 60마일을 4.1초만에 주파했습니다.
이것은 재규어 아이페이스(Jaguar I-Pace)보다 1/10 느리고, 아우디 이트론(Audi e-Tron)보다 2초 빠릅니다.
2) 제동범주(braking category)
모델Y는 시속 60마일로 118피트, 재큐어는 112피트, 아우디는 128피트였습니다.
3) 가격
모델Y 듀얼 모터 롱레인지 약 6천만원대(보조금 적용 없이) /
재규어 아이페이스 1억-1억 2천만원 /
아우디 이트론 1억 622만원 /
아래는 가격대 참고 이미지입니다.
4. 미국의 픽업트럭 자료를 살펴보는데, 사이버트럭이 판매된다고 하면, 엄청난 수익은 보장되겠네요.
아래의 사진은 좀 지난 자료이긴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의 픽업 트럭 판매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더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하면, 스포츠카와 밴에 비해 픽업트럭의 판매량이 압도적인 것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년대비 판매 하락하였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픽업트럭
2) 스포츠카
3) 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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