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슬라에서 브란덴부르크 환경부에 1억 유로(약 1334억원)를 드디어 지불했습니다.
환경부에서 유예 기관을 몇차례 줬고, 1월 15일에 드디어 지급했습니다.
'대체 왜 테슬라에서 환경부에 보증금을 제출하냐' 라고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 제가 파악한 바로는 아직 기가 베를린이 최종 허가를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허가 나지 않으면 철거를 해야하는데, 거기에 따른 비용을 미리 보증금으로 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15일에 지불 했기 때문에, 공사에 문제가 없습니다.
2. 스타링크 위성이 1월 18일 오전 8시 45분 경(동부표준시) 발사될 예정입니다.(17번째)
3. 기가 상하이에서 양산된 우측핸들용 모델3가 호주와 뉴질랜드, 일본으로 배송 시작됐습니다.
국가에 따라 2-12주까지의 배송 시간이 걸립니다.
4. 기가 베를린 근처에 신규 배터리 공장을 지으려 한다는 예측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독일에서도 4680 배터리셀을 생산한다고 머스크가 말했기 때문에, 당연히 진행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5. 테슬라의 지적에 따라, NHTSA에서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을 현대화 하고, 자동운전시스템 탑재 차량에 대한 탑승자 보호 기준도 더욱 명확히 했습니다.
자율 운전에 관한 자동차 법률도 생각보다 더 빠르게, 개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6. 테슬라의 글로벌 EV 쉐어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20%를 넘었고, 작년은 1-3Q까지 26%를 차지했습니다.
참고로, Wedbush에서는 5년 안에 40% 점유율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었네요.
7. 이건 하루 정도 더 경과한 내용인데, 테슬라의 매장 쇼룸에서 모델S와 X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이 모델들의 'Refresh'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8.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이라. 오늘의 맨 마지막 항목에 넣는데,
FSD 베타의 업데이트가 12월 24일 이후로,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에 포스팅 했던 업데이트 내용을 참고하면, 2주 넘게 업데이트 안한 적이 없는데, 조만간 뭔가 큰 움직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https://grace7.tistory.com/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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