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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1. 15.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1. 15.

1. 테스매니언(tesmanian)에 의하면,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의 애널리스트 마크 딜레이니가 투자자들에게 매수하라고 재차 언급했다고 합니다. PT는 기존과 같은 $780입니다.

 

그 이유로, 

1) 테슬라가 NHTSA의 안전성 테스트에서 모든 부분 별 5개를 받았고,

2) 모델S와X의 리콜 15만8천은 사실 시간이 꽤 지난 소식으로, 테슬라에서는 이미 해결책을 내놓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리콜 관련해서는 NHTSA 입장과는 조금 다릅니다. NHTSA에서는 낸드플래시 메모리의 용량 초과로 터치스크린에 문제가 생겼는데, 테슬라에서는 아무런 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로 상충되는 부분이 있는데, 테슬라에서 이 문제를 또 어떻게 해결하는지 지켜보시죠. 

문화일보 2021. 1. 14(목)


2. 기가 상하이에 판매를 위한 모델Y와 수출을 위한 모델3 수백대의 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출용 모델3는 우측 핸들링 차량입니다. 기존에는 수출용 모델3 차량(우측 핸들)은 프리몬트에서만 생산했었는데, 이제는 기가 상하이에서도 양산하는 모습입니다.

 

우측 핸들링 차량은 영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사용되는데, 프리몬트가 아니라 중국에서 생산되어 판매하게 되면, 시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작년부터 4680 배터리셀 생산 및 R&D를 위해 시험 운영 공장이(in Fremont at 47700 Kato Road and 1055 Page) 들어섰는데, 많은 증축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3층은 거의 완성됐고, 에어컨과 공기정화 장치도 많이 달린 것으로 보아, 조만간 4680 배터리 셀을 본격 생산하지 않을까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곳 예상 생산량은 10GWh입니다.


4. 예상대로 2020년 4Q 어닝이 1월 27일(수) 장마감 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어닝도, 크게 걱정할 것 없어 보이죠.

매출은 이제 10B이 넘을 것으로 생각되고(3Q, 8.77B), non-gaap eps도(3Q, $0.76) 크레딧 매출이 400M 정도(3Q, 397M)를 유지해 준다면, $1.0 이상이 나와 비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규제 크레딧이 중요한건 사실이에요 ㅎ

 

월가에서의 평균 예상 EPS는 아래의 표와 같이 $0.95 이고,

위불에서도 $0.9543 예상하고 있습니다.


5. 테슬라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차량용 '밀리미터파 레이더 센서' 사용 신청서를 냈습니다.

이는, 연말 출시를 앞둔 도조와 결합해(4D) 작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차량에는 현재 8대의 외부 바디 카메라와 12개의 초음파 센서, 전방 레이더 등이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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