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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1. 13.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1. 13.

1. 댄 아이브스가 'TD Ameritrade 네트워크'에서 '테슬라는 1-2년 안에 1조 달러, 2-3년 후에는 2조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보는 이유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향후 5년간 전기차 수요가 최대 3%에서 10%로 증가할 것이다.

2) 테슬라가 중국에서 불균형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다.(2021년과 2022년에 중국에서 놀라운 수요를 보일 것이다.)

3) 테슬라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혁력사가 없는 제조사이며, 기가 상하이는 회사의 중추이다.

4)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으로 전기차에 대한 ev크레딧 증가 부스트를 받을 수 있다.

5) 테슬라는 에너지, 태양광, 배터리 사업에서도 큰 수익을 거둘 것이다.


2. 테슬라가 'NHTSA'에서 안전등급 별 5개를 받았습니다. 

 

내용 보면, 자동차 전체 전면(운전석 및 조수석), 사이드 방어(앞, 뒷자석), 나무나 전신주 등의 고정 물체 충돌, 전복 저항 등에서 다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네요.

 


3. 인도와의 소식이 빈번하고 나오는 가운데, 이번에는 인도 5개 주에 제조 및 R&D 센터를 설립할 수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위 기사 내용에서 끝난 줄 알았는데, 더 중요한 '인도에서 정식으로 사업 허가를 받았고, 이를 통해 테슬라가 외국 기업의 자회사이지만 인도의 국내 자동차 회사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됐다'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 전략으로, 모델Y가 30% 가격 인하가 되며(국산차), 엄청난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죠.


4. 기가 상하이에서 공장 확장 공사뿐만 아니라, 수개월째, 브릿지 및 도로 공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정도되니, 중국 치고 나가는 속도가 무섭네요.


5. 독일의 앱 자동화 기술을 가진 기업, ATN이, 기가 베를린에 여러 윈도우 본딩 시스템을 위한 자동화 라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합니다.

 

ATN은 자동 본딩, 밀봉, 거품 기술 등을 점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은 빠르면 6월에 가동되고, 기가 베를린에서의 모델Y도 올해 안에 생산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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