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도 시장 진출 이슈로, 많은 주주분들이 설레셨을텐데,
트로이님의 통계에 따르면, 인도 시장에서의 전기차 열기는 아직 많이 부족함이 있어 보이네요.
그래서. (물론 급성장하면 좋겠지만) 여유를 가지고 서서히 커져가는 시장을 바라보는 것도 염두해 둬야할 듯 합니다.
2. Wedbush에서 테슬라 PT를 $715에서 $950으로, Bull case의 경우는 $1000에서 $1250으로 상향했습니다.
상향 이유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중국에서 주도하는 EV 수요가 견실하다.
2) 2022년에 딜리버리 100만대를 넘을 것이다.
3) 2020년대 말(내)에 가서는 연간 딜리버리 500만 대씩에 이를 것이다.
4) 2021년까지 전기자동차의 침투율이 5%로 늘어나고, 2025년에는 10%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는 이 발표가 주가 상승을 잃으키진 못했지만, 상담님의 분석 자료에 의하면, 2월초 정도에는 다다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3. 유투버 백색나무님에 의하면, 'ARKX ETF'에 '스페이스X'가 포함될 가능성이 크며, SEC에 신청서 제출 후 효력은 75일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올해 3월 29일 이후에 'ARKX ETF를 매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스페이스X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관련 자료들을 자주 보는데, 작년 론 배런 인터뷰에 의하면, 10년동안 테슬라는 투자금의 5배, 스페이스X는 10배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스페이스X는 현재 수익은 낮고, 투자 금액은 크기 때문에 단기간 내의 급등을 생각하고 ARKX를 매수하시면 안됩니다.(물론, 'ARKX ETF'에 '스페이스X'가 포함된다는 전제 하에요.)
아래 표와 같이 아직 스페이스X의 주가 수익은 크지 않습니다.
4. 테스매니언에 의하면, 기가 상하이에서 양산된 모델Y의 첫 배송이 월요일부터 있을 거라고 하네요.
제가 얻은 정보로는, 이미 딜리버리 시작됐고, 월요일에 받는다고 합니다.
어쨌든, 시작입니다. ㅎ
자동차 판매량은 1분기에 가장 적고 서서히 피치를 올리는데, 약한 이 시점에 모델Y를 통해서 인도량과 수익에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5. 테슬라가 에너지 제품 라인업에 자체 솔라 인버터를 추가했습니다. (3.8kW와 7.8kW로 제공)
이 인버터는 가정용 전력 소비를 위해 DC 전력을 AC 전원으로 전환합니다.
6. 미국 법무부에서 도요타에 'Clean Air Act' 위반으로 1억 8천만달러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그나마 탄소 배출에 대해,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시간을 잘 벌고 있었던 도요타인데, 이제 내연기관 차량 생산 업체들은 설 곳을 잃은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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