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랑스에서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를 위해 게이트웨이 스테이션 운영 승인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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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월 20일, 17번째 스타링크 위성 발사 성공으로 이제 1천개가 넘었습니다.
갯수 계산이 언론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1013개 정도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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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럽에서의 모델3 가격이 인하 되었습니다.
어제 독일의 경우, 7% 정도까지의 가격 인하 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인센티브를 고려할 때 20%까지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나라도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독일에서는 인센티브로 약 6,000 유로(800만원), 프랑스에서는 약 3,000 유로(400만원)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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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기사에서는 프랑스가 7천 유로, 독일이 3천 유로를 정도를 준다고, 반대로 이야기 하고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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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 전기차 시장이 많이 활성된 나라는 노르웨이인데, 규모면에서는 역시 독일과 프랑스와 같은 대국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머스크가 거점을 독일로 잡았으며, 기가 베를린에서 차량 생산이 되면, 수입차가 아닌, 국산차가 되어 더욱 가격 할인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와 같이요.
4. 오펜하이머(oppenheimer)에서 테슬라 PT를 $486 에서 $ 1,036 으로 상향했습니다.
상향 이유로는, 오펜하이머에서 봤을 때 테슬라가 LiDAR을 포함하지 않아, 이에 따른 우려가 있긴 하지만, 자율주행차 기술을 선도하고, 상용화하고 있으며, 양산의 증가가 계속될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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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프리스(jefferies)에서도 목표 주가를 $650 에서 $ 775 로 상향시켰고, 등급은 홀드를 유지했습니다.
상향 이유로는, 그로스 마진 상승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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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짐 차노스(Jim Chanos)가 드디어, 백기를 들었습니다. 이제는 풋옵션 포지션만 유지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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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전세계, 내연기관 차량들의 판매는 급속히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판매율은 작년 대비 43% 올랐습니다.
자료들은 보면, 내연기관들 차량들은 보통 5% 정도의 상승만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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