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슬라가 베를린에서의 배터리 공장 준비를 좀 더 일찍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정식 최종 허가가 아닌 임시 허가이지만, 공장 건설을 위한 사전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기가 베를린의 외부 모습을 보면, 상당한 진척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최종 허가가 나진 않았죠.
먼저, 공장을 올리고, 혹시 최종 허가가 나지 않을 것을 대비해서 일주일 전(1월 15일) 브란덴부르크 환경부에 1억 유로(약 1334억원)를 냈습니다.
배터리 공장 건설의 임시 허가도 이러한 비슷한 과정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유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2차 유럽 배터리 셀 프로젝트를 통해 테슬라가 후에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가 베를린 4680 배터리 공장에서는 연간 200-250 GWh를 생산 예정입니다.
2. 테슬라가 J.D. 파워 EV 소유권에서 상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오너십 지수 점수(EVX)는 배터리 범위의 정확성, 공공 충전소의 가용성, 운전의 즐거움, 가정에서의 충전 용이성, 차량 가격 등의 7개 범주이며, 만점은 1천점입니다.
3. 타이틀과 등록 데이터를 수집하는 연구회사 Cross-Sell 에 의하면, 테슬라가 2020년 4분기에는 2019년 4분기 대비 63%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합니다.
또한, 머스크의 예상대로 소형 SUV, 즉 모델Y의 판매량은 궁극적으로 모델3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tesmanian |
4. 'green'이 FSD베타 2020.48.26 버전을 살펴 봤을 때, 모델3와 모델Y에도 운전자가 서스펜션 높이를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모델S와 X, 그리고 사이버트럭에서는 승차감을 위해 FSD와 에어서스펜션이 동기화 될 예정이라는 내용이 11월에 있었습니다.
(살짝 추가하면, 머스크가 예전에 모델3는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리시빙 하지 않을 거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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