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월 스트리스 저널(WSJ)의 자동차 칼럼니스트 댄 닐에 의하면, 테슬라 차량은 폭스바겐 ID4에 비해 기술이 약 5년 정도 앞서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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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건 스탠리의 아담 조나스는,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와 테슬라의 자율주행의 연결성에 대해 연구를 해봤는데, 자율주행에 관련하여 위성 통신은 향후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덧붙여, 조나스는 머스크가 가까운 장래에 스타링크 위성과 호환되는 사용자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하지 않을까. 그 가능성도 알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제라도 아셨다니, 다행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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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비엔나에 있는 기업 엘로프에 의해 수백대의 테슬라 모델3가 블록체인 기반으로 차량공유가 될 예정입니다.
이 기업에서는 올해 최소 250대의 차량을 구입할 예정으로, 독일로 확대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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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프리몬트 공장에서 2틀간의 셧다운 후 1분기 쿼터 엔드 푸쉬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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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Wedbush의 댄 아이브스가 올해 EV 주식은 40-50%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EV 시장은 한 척의 배 이상의 배가 다닐 수 있을 만큼 큰 바다로, 10년간 5조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테슬라 목표 주가를 $1800 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생각하면 약 150%의 상승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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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테슬라에서 배터리 스와핑 기술에 대해 사용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니오와 같은 배터리 스와핑은 테슬라에서 이전에 폐기한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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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가 상하이쪽에서는 테슬라의 품질과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8. 머스크가 'FSD 구독이 올해 2분기에는 확실히 나오며, 구독보다는 FSD 자체 구매가 더 낫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봐도, 현재까진 FSD를 구매한 테슬라 기존 오너가 새 차를 살 때, 그 FSD를 그대로 유지하여 사용할 순 없지만,
중고차로 판매시 FSD 가치도 포함되면, 구독보다는 자체 구매가 훨씬 나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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