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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3. 4.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3. 4.

1. 독일에서의 테슬라 등록 건수가 2020년 2월 대비 180% 증가하였고, 시장 점유율은 10.5%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심심하면 '유럽과 중국에서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량이 감소하는 것 아니냐'라는 불안 섞인 내용의 기사들입니다.

하지만 실상 확인을 해보면,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하여 수요에 맞게 일정하게 수출을 하지 못하다 보니, 판매량이나 등록 건수가 감소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한번 더 집어 드리면 테슬라 차량 판매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Tesmaian


2. 머스크가 3월 1일 FSD 구독이 2분기 내에 나온다라고 언급한데 이어, FSD 베타 버전 9.0 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FSD 베타 버전 9.0은 실제 운행에 관한 AI의 주요 문제를 해결한 버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베타 8.1에서도 운전자 개입이 거의 없이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FSD 베타 9.0 은 2분기에 확대 오픈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진 약 1천명 정도의 선발된 오너들이 테스트에 참여했습니다.

 

기사를 대충 보는 분들은 FSD 베타가 완전해져서 2분기에 출시되고 구독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현재까진 별개의 문제입니다.

 

정리하면, 구독은 구독대로, 베타는 확대 테스트입니다.


3. UBS 에서 테슬라 PT를 $325 에서 $ 730 로 124% 상향 조정했습니다. 

 

상향 이유는, '테슬라가 세계 최고로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될 것이기 때문이라네요.

 

UBS에서는 테슬라가 2025년까지 200억달러의 영업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그 중 90억 달러(거의 반절이 되겠네요.) 가 FSD 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올해에는 10억 달러도 벌지 못했죠. 5년 내에 FSD 창출 수입만 10배로 보는 것이죠. 

 

우리 채팅방에서도 어디서 배웠는지 수치 계산해서 목표가를 정하시던데, 앞으로의 테슬라 가치와 성장성을 대변하는 멀티플은 기관도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업은 과거에 없었기 때문이죠. 

 

나 지적이다 말하고 싶어 언급하는 숫자 놀이보다는, '테슬라의 성장 가능성에 기대감을 갖고 테슬라가 만들어 갈 미래를 그려보며 투자하시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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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FSD 베타와 웨이모의 성능 비교 될만한 테스트가 이루어졌는데, 둘다 월등한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다만, 디테일까지 깔끔한건 역시 FSD 베타 였습니다. 

 

같은 구간 주행 시간은 FSD베타가 5분 12초, 웨이모는 8분이 걸렸고, 웨이모는 차주를 목표 지점 반대쪽 도로에 내려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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