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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Tesla)

2021. 10. 8. 테슬라 소식

by 테슬라조아 2021. 10. 8.

1. 머스크가 FSD 베타 v10.2를 예정대로 금요일 자정에 롤아웃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은, 운행 안전 점수 100점자에게 오픈하고, 진행되는 상황을 지켜 본 후 순적하다 싶으면,

99점자에게도 오픈할 예정입니다.

 

듣기로 만점자는 약 1200명 가량이라고 하네요.

 

기존의 업데이트 시간을 참고하면 우리 나라 시간으로 토요일 오후 4시 경이 될 것 같습니다.


2. 우리 나라 시간으로 새벽 6시 30분 경에 테슬라 주주 총회가 있었고, 약 7시 경에는 머스크가 나와 주주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에 답변을 해줬습니다.

 

 

1) 기가 텍사스에서는 사이버 트럭테슬라 ATV 를 만들 것이다. 전기 비행기에 대해서는 '아마도, 언젠가는.'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이버 트럭세미 트럭의 초기 생산은 내년, 대량 생산은 2023년입니다. 그리고 차세대 로드스터의 경우도 2023년에 생산하길 희망한다고 합니다.

 

2) 기가 텍사스에서 더 많은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3) 리튬은 없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풍부하고, 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LFP 배터리를 탑재할 차량 비율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모델2에 대해서는 Oh, and there’s no “Model 2.” “The ‘Model 2’ is not a car,” 라고 답했는데, 뉘앙스가 이름 변경을 의미하는 듯 하네요.

 

5) 배당주식 분할에 대한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내년에 새로운 기가 팩토리를 발표하고 2023년부터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테슬라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배당을 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주식 분할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는 2023년 정도에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6) 올해 기가 텍사스에서는 4680 배터리셀 생산을 하지 않을 계획이지만, 카토에서의 10GWH 로 커버 되기 때문에 텍사스에서의 초기 물량 생산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7) 테슬라 본사는 이번 3Q2021 딜리버리 발표 때 작성 문서에 찍혀 있던 텍사스 오스틴이 맞았습니다. 다만, 캘리포니아를 떠난 것은 아니며, 지속적으로 대폭 확정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8) AI 데이는 많은 AI팀 신청이 쇄도했기 때문에 성공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9) 생산망이 괜찮다면, 앞으로도 71% 성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 테슬라의 공장은 공장 안전도 평균보다 약 18% 더 안전하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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